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소치 동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에 대한 한인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연아 선수를 비롯해서 이상화와 모태범, 그리고 쇼트트랙 등에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요, 어느 방송사를 통해 경기를 볼 수 있는지 임승찬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
소치 올림픽은 올림픽 공식 중계방송사인 NBC 유니버셜을 통해서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NBC유니버셜은 NBC와 NBC 스포츠,USA, MSNBC,그리고 CNBC등 총 5개 채널을 통해 소치 올림픽을 중계방송 합니다.

스피드 스케이팅의 경우 이승훈 선수가 출전하는 남자 5천 미터는 8일 새벽 2시 30분 모태범, 이강석, 이규혁 선수가 나서는 남자 5백미터는 10일 새벽 4시 NBC 스포츠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화 선수가 나서는 여자 5백미터는 11일 오전 10시 30분, 그리고 남자 만 미터는 18일 아침 7시 NBC 스포츠에서 중계를 합니다.

남녀 총 8개 메달이 걸려있는 쇼트 트랙은 남자 계주를 제외한 7개 경기를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남자 천 5백 미터는 10일 밤 8시 그리고 여자 5백미터는 자정 부터 NBC에서 중계를 하며, 여자 천 5백미터와 남자 천 미터는 15일 오후 3시와 밤 8시 NBC에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여자 계주는 18일 밤 8시 그리고 남자 5백 미터와 여자 천 미터는 19일 새벽 1시 부터 NBC에서 중계를 합니다.

소치 올림픽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종목은 바로 김연아 선수가 출전하는 여자 피겨 스케이트입니다.

쇼트 프로그램은 19일 프리 스케이트를 20일 경기가 치러집니다.

쇼트 프로그램은 19일 오전 9시 NBC 스포츠에서 생중계, 밤 8시 NBC에서 재방을 하며 프리 스케이트는 20일 아침 7시 NBC 스포츠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소치 동계 올림픽 TV 스케쥴과 채널은 WWW.NBCOLYMPICS.COM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임승찬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