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내일(오늘, 목)은 출퇴근 시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Dump the Pump Day 입니다.

전국 Dump the Pump Day를 맞아 메트로가 내일 하루 엘에이 시민들에게 대중 교통 이용을 장려하고 나섰습니다.

매일 2천대의 메트로 버스가 엘에이 곳곳을 운행하며 경전철과 지하철이 시내 88마일 구간을 달리고  있다며 대중 교통을 이용해도 출퇴근에 불편함이 없다며 적극 홍보에 나섰습니다.

또한 보험료와 수리비, 주차 요금등을 합하면 차량 유지를 위해 연 만 달러가 들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이 비용을 최대 75% 까지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천 3백대의 밴풀을 통해 출퇴근 할 경우 매일  7천대의 차량을 줄이는 효과와 함께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크게 줄일 수 있다며 대중 교통 이용에 동참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지난 달 발표된 엘에이 자전거 연합 보고서에 따르면 엘에이시 직장인의  77.3%가 출퇴근 시 자동차를 이용하고 있으며 대중 교통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은  11.1%에 불과했습니다.
임승찬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