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노인 인구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지만 이들을 위한 주거 공간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노인들의 주택 문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한인 커뮤니티가 앞장 섰습니다.

임승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senior housing

노인 아파트 입주를 위해선 5년 이상 대기를 해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입주 신청서 역시 한 두장 정도 밖에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노인 아파트에 입주를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노인들의 주거 공간 확보가 큰 문제로 떠오르자 한인 노인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주 정부가 균형 예산을 이루고 있는 만큼 노인 아파트 건설을 위해서도 일정 기금을 배정해야 한다는 것이 한인들의 주장입니다.

민족학교 김종란 권익 옹호 담당자 입니다

(인터뷰:주 예산에서 정부 투자 기금이 하우징 쪽으로 옮겨오도록 하는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한 기금을 예산을 마련하도록 하는 의미에서 처음 시작을 한 거고)

한인 노인들이 서명한 1350개의 서명 용지를 예산 위원회와 한인 타운을 관할하는 주 하원의원 사무실에 전달했습니다

한인 노인들의 서명운동은 1회성으로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1차 서명은 기금 확보에 중점을 뒀지만, 앞으로는 특정 지역에 노인 아파트를 건설해 달라는 구체적인 내용으로 발전 시켜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지금 현재로는 어떤 부지에 어떤 아파트가 들어갈 수 있겠다 하는 정도까지는 활동이 가진 못했지만, 정부 기금이 조금씩 마련되면 그런 부분도 저희가 보고 있는 거고)

노인 아파트의 빈자리는 쉽게 나오지 않는데다 일부 섹션 8 아파트들이 계약 연장을 포기하면서 노인들이 저렴한 렌트비로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여기에 노인 인구는 매년 늘어가는 추세여서 새로운 노인 아파트 건설만이 유일한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임승찬 기자

 

One Comment

  1. Sunja Choi says:

    Senior Apart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