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연예/문화

다저스, WS 일차전 휴스턴에 3대1 승

Print Friendly, PDF & Email

‘커쇼 11K·터너 결승포’

커쇼 WS 첫 승…휴스턴 카이클, 홈런 두 방에 패전

다저스 저스틴 터너[EPA=연합뉴스]

다저스 저스틴 터너….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와 ‘가을남자’ 저스틴 터너를 앞세워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1차전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제압했다.

다저스는 2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홈 구장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1차전에서 휴스턴을 3-1로 꺾고 먼저 1승을 가져갔다.

다저스는 1988년 월드시리즈 우승 이후 29년 만에 다시 정상에 오르기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그동안 월드시리즈에 진출한 적도 없었다.

휴스턴은 1962년 창단 이후 55년간 한 번도 월드시리즈 정상에 오른 적이 없다.

‘우주 최강의 투수’도 불리면서도 우승 반지가 없는 커쇼가 마운드를 단단히 지켰다.

선발투수 커쇼는 7이닝 3피안타(1피홈런) 1실점으로 호투, 월드시리즈 첫 등판에서 첫 승리를 거머쥐었다. 볼넷 없이 삼진을 11개나 뽑아내는 위용을 뽐냈다.

1965년 ‘다저스 레전드’ 샌디 쿠팩스(15탈삼진) 이후로 다저스 투수가 월드시리즈에서 10개 이상의 삼진을 잡은 것은 커쇼가 처음이다. 쿠팩스는 이날 경기를 직접 경기장에서 지켜봤다.

더군다나 휴스턴은 올 정규시즌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중 가장 삼진을 적게 당한 팀(1천87개, 1위 밀워키 브루어스 1천571개)이다. 11삼진은 휴스턴이 올해 한 경기에서 가장 많이 당한 삼진 수다.

커쇼는 가을야구에 약하다는 편견도 깨트렸다. 커쇼는 이번 경기 전까지는 포스트시즌에 21경기에 등판해 6승 7패 평균자책점 4.40으로 부진했지만, 가장 중요한 월드시리즈에서는 흔들리지 않았다.

휴스턴의 에이스 댈러스 카이클은 6⅔이닝 만에 3실점을 하고 먼저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84구를 던지면서 홈런 2방을 포함해 6안타 1볼넷을 내주고 삼진 3개를 잡았다.

클레이턴 커쇼[AP=연합뉴스]

클레이턴 커쇼///

1회 초 커쇼는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카이클은 1회 말 초구에 홈런을 맞았다.

다저스 1번 타자 크리스 테일러는 카이클의 초구 시속 141㎞ 포심 패스트볼을 그대로 잡아당겨 좌중간 담장을 훌쩍 넘겼다.

커쇼는 3회 초까지 삼진 5개를 뽑아내며 휴스턴 타선을 완벽하게 봉쇄했다.

하지만 커쇼는 4회 초 휴스턴 선두타자 알렉스 브레그먼에게 동점 솔로포를 허용했다. 시속 150㎞ 포심 패스트볼이 공략당해 왼쪽 담장을 넘어갔다.

다저스 타선도 커쇼를 돕지 못하는 듯했다.

2회 말 코리 시거, 3회 말 크리스 테일러, 5회 말 로건 포사이드가 각각 병살타를 치며 기회를 이어나가지 못했다.

하지만 해결사 터너가 ‘터너 타임’을 만들어냈다.

카이클은 6회 말 2사 후 테일러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날 경기 첫 볼넷이었다.

다음타자는 터너. 터너는 카이클의 4구째인 시속 140㎞ 커터를 잡아당겨 왼쪽 담장을 넘기는 2점포를 쏘아 올렸다.

1-1 균형을 깨고 3-1 다저스에 리드를 안기는 결승포다.

터너의 올해 포스트시즌 4번째 홈런이자 14번째 타점이다. 14타점은 다저스의 단일 포스트시즌 최다 타점 기록이다.

또 터너는 이날로 포스트시즌 통산 26타점을 기록, 듀크 스나이더와 함께 구단 포스트시즌 최다 타점 타이도 이뤘다.

8·9회 초에는 커쇼를 이어 등판한 브랜던 모로와 마무리투수 켄리 얀선이 각각 1이닝을 무실점으로 지키면서 승리를 지켰다.

휴스턴의 해결사 호세 알투베는 3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 4타수 1안타 1삼진을 기록했지만 팀 득점에는 기여하지 못했다.

이날 경기는 투수전 속에 2시간 28분 만에 끝났다. 이는 1992년 4차전(2시간 21분)을 이어 두 번째로 빨리 끝난 월드시리즈 경기로 기록됐다.

다저스는 이날 승리로 유리한 확률도 가져갔다. 최근 29차례의 월드시리즈에서 25번은 1차전 승리팀이 우승했다.

오는 26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2차전은 다저스 리치 힐과 휴스턴 저스틴 벌랜더의 선발 대결로 열린다.

다저스 월드시리즈 1차전 승리[EPA=연합뉴스]

다저스 월드시리즈 1차전 승리
<연합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