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연예/문화

라디오 문화마당-선우 예권 피아노 연주회, 미주시학 출판기념회

Print Friendly, PDF & Email

밴 클라이번 경연대회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연주회와, 정호승 시인 시낭독회 등 문화계 소식 전합니다.

배인정 기잡니다.

 

라디오서울 문화 마당입니다.

 

Solo Piano with Van Cliburn Gold Medalist Yekwon Sunwoo

최고권위의 피아노 콩쿨 중 하나로 꼽히는 ‘밴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경연대회’에서 올해 우승한 피아니스트 선우 예권이 이번 금요일인 6일 저녁 8시 오렌지카운티,  소카 유니버서티 퍼포밍 아츠센터에서 공연합니다.

한국인으로는 처음 이 대회에서 우승한 선우 예권은  이날 슈베르트와 라흐마니노프의 소나타와 라벨의 라 발스 등을 연주합니다.

한국일보가 미디어 스폰서하는 이 연주회의 입장권 등 관련 정보는 performingarts.soka.edu를 참조하면 됩니다.

 

미주시학 제10호 출판기념회가 이번 토요일인 7일 오후 4시 타운 올림픽가의 로텍스 호텔에서 열립니다.

이번 호는 미주시학 발행인과 미주시인협회 회장으로 활동하다 지난해 작고한 고 배정웅 시인에게 헌정하는 내용으로 꾸며져,  시인들이 애송하는 배정웅 시인의 시 11편과 시론, 평론 등이 특집으로 실려 있습니다.

회비는 30달러이며 연락처는 (213)215-9718 정미셸, (310)707-3957 안경라 시인입니다.

 

‘정호승의 노래가 있는 시 낭독회’가 7일 저녁 7시 LA 한국문화원에서 열립니다.

LA 총영사관과 문화원이 기획한 한국문화주간 행사의 일환인 낭독회에는,  정호승 시인과 안선재 번역가가 참석하며,  정호승 시인의 대표시 15편과 정 시인의 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노래 8곡이 소개됩니다.

 

제5회 미주 국악경연대회가 오는 14일 오후 2시 반스달 극장에서 열립니다.

미주예술단체 ‘다루’ 주관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유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62세이상 시니어부, 타민족 부 등 5개 부로 나눠 진행됩니다.

소리부분, 한국무용, 기악, 사물놀이와 풍물 부문 등에서 기량을 겨루게 되는 이 대회는 13일 예선에 이어, 14일 본선이 열리며, 종합대상은 2천달러, 소리, 무용 등 각 부문 대상에는 천달러의 상금이 제공됩니다.

참가신청은 10월10일 마감하며 관련 문의는 전화 (323)326-7276이나 국악유에스에이 닷 컴(kukakusa.com)으로 하면 됩니다

 

 

 

 

 

 

 

 

 

Categories: 5. 연예/문화, 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