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1. 산불 발생 지역은?

어제 오후 벤추라 카운티에서 발생한 토마스 파이어를 시작으로, 오늘 새벽에는 실마 지역에서 크릭 산불이, 오늘 아침 산타 클라리타 지역에서 라이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이어서 오늘 오후 캘 스테이트 샌 버나디노 인근과 포터랜치 지역에서도 산불이 발생해 도로 곳곳이 차단되고 대피령이 내려진 상탭니다.

 

  1. 우선 벤추라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데요, 현재 상황 먼저 알려주시죠.

어제 오후 발생해 현재까지 가장 큰 규모의 토마스 파이어는 오늘 오후까지 5만5백 에이커를 태우고 2만7천여명이 대피했습니다.

진화율은 0퍼센트로, 천 여명의 소방관들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는 상탭니다.

이번 산불로 제리 브라운 주지사는 오늘 아침 주 비상사태를 선포했는데요,

브라운 주지사는 산불이 급속도로 번지고 있어 매우 위험한 상태라며, 인근 지역 주민들은 대피령이 내려지면 즉시 피할 수 있도록 준비를 갖출 것을 당부했습니다.

산불은 어제 오후 6시 25분, 산타 파울라의 인기 하이킹 코스인 토마스 아퀴나스 칼리지 인근에서 발생했습니다.

산불은 수 시간 내 15 스퀘어 마일을 태우고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빠르게 번졌다고 벤추라 카운티 소방국은 밝혔습니다.

 

  1. 피해 규모는 어느정도 인가요?

오늘 새벽 4시 하와이안 빌리지 아파트가 화염에 휩싸여 무너지는 등 최소 한 곳의 아파트단지와 비스타 델 마 정신병원 등이 불에 타고 150채의 건물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진화 작업을 하던 소방관이 차에 치어 부상을 입었고, 산불로 인해 옥스나드, 벤추라, 와이니미, 산타 파울라 교육구는 오늘 휴교했습니다.

벤추라와 산타 바바라 카운티에는 26만여 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긴 상태입니다.

어제 산불 경보, 레드 플레그 워닝이 내려진 남가주는 적어도 목요일까지 주의보가 유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오늘 새벽 실마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은 한인 밀집지와 근접해 많은 한인들이 우려하고 있는데요, 이 지역 현재 상황은 어떻습니까?

실마 지역에서 발생한 크릭 산불도 산타애나 바람을 타고 급격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전소 면적이 4천에이커였지만 오후 들면서 만천에이커로 급증했습니다.

현재까지 최소 30채의 주택이 소실되고 두 명의 소방관이 부상을 입었으며, 15만명의 주민들이 대피한 상탭니다.

5번과 2번 프리웨이 사이,  210번 프리웨이 양방향은 폐쇄됐으며, 최소 내일 아침까지 폐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오후 현재까지 진화율은0퍼센트로,  현재 700여명의 소방관들이 강풍 속에서 산불과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크릭 산불로 LA통합교육구의 버두고 힐스 고교, 마운틴 뷰 초등학교, 파인우드 초등학교, 선랜드 초등학교 등 일부 캠퍼스는 내일 휴교할 예정입니다.

 

  1. 오늘 아침에도 산타 클라리타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했는데요, 이 지역의 현재 피해 규모는 어떻게 되고 있습니까?

오늘 오전 9시 55분, 126번 하이웨이 인근 2만5000 블락 라이 캐년 룹 인근에서 발생한 라이 파이어는 오늘 오전 전소 면적이 200에이커에서 오후에는 천 에이커로, 또 다시 두 시간 내 5천에이커까지 확대됐습니다.

현재 진화율은 5퍼센트입니다.

현재 250여명의 소방관들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폐쇄됐던 126번 하이웨이와 5번 프리웨이 양 방향은 재개통된 상탭니다.

라이 캐년 룹과 캘리 존슨 파크웨이, 발렌시아 트래블 빌리지 RV 팍, 웨스트릿지 하우징 커뮤니티 등에는 대피령이 내려졌고,

란초 피코 주니어 고교, 웨스트 랜치 고교, 오크힐스 초등학교 학생들은 캐년스 칼리지로 이동했으며, 캐년스 칼리지 수업은 취소됐습니다.

산타 클라리타 지역 2천90여 가구에는 전기 공급이 끊어졌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