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LA시 등 LA카운티의 일부 주요 시에서 내일(오늘) 일제히 지방 선거가 실시됩니다.

이번 선거의 주요 내용과 선거 유의 사항 등을 배인정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LA와 패서디나, 가디나, 아주사 등 LA카운티의  일부 주요 도시에서 내일(오늘) 일제히 지방 선거를 치르게 됩니다.

LA시 선거에서는 시장을 비롯해 시 회계 감사관, 시 검사장, 8명의 홀수 지역구 시의원과 LA 통합교육구 교육위원, LA커뮤니티 칼리지 이사 등 주요 공직자가 선출됩니다.

시장선거에는 11명이 출마했으나 에릭 가세티 시장의 재선이 무난한 것으로 보이며 3선에 나선 마이크 퓨어시 검사장과 론 갤퍼린 회계감사관은 각각 단독 출마해 사실상 당선이 결정된 상탭니다.

한미연합회 크리스티나 강 개발부장입니다.

<이번에는 8명의 홀수지구 시의원을 뽑는데요, 과반 득표자가 없으면, 1,2위 득표자가 5월 16일에 결선을 치르게 됩니다.>

LA시 외에도 아주사와 가디나, 리돈도 비치 시등에서도 시장을 선출하게 됩니다.

이번 LA카운티 선거에서는  13개의 시 단위 발의안과 1개의 카운티 발의안이 부쳐진 상태로, 유권자의 거주지에 따라 투표할 수 있는 발의안은 달라집니다.

LA시에서는 LA시 대형 개발 프로젝트들에 제동을 건 메저 S와 마리화나 규제를 위한 발의안 M과  N을 비롯해 4개의 시 발의안이 올라와 있으며, 홈리스 구제를 위해 판매세 0.25퍼센트를 올리자는 발의안 H는 시 선거를 치르지 않더라도 LA카운티 유권자라면 모두 한 표씩 행사할 수 있습니다.

투표소는 내일(오늘) 아침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되며, 투표 통지서 뒷면에 기재된 투표소 주소를 확인한 후 찾아가면 됩니다.

민족학교의 김용호 디지털 디렉터입니다.

<아직까지 우편투표 발송하지 않으신 분은 우표를 꼭 붙혀서 발송하면 되구요, 아니면 가까운 투표소에 제출하면 됩니다.>

올해부터 달라지는 선거규정도 있습니다.

그간 캘리포니아에서는 금지돼 왔던 투표소 셀피를 자유롭게 찍을 수 있으며, 카운티 선거관리국을 직접 찾아가 유권자 등록을 하면 당일 투표도 가능해집니다.

 

배인정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