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고교생들이 학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자유롭게 공부해 한국어 이수 학점을 얻을 수 있는  한국어 온라인 학교가 올해부터 시작됐습니다.

한인 학부모들의 관심이 큽니다.

 

정 연호 기잡니다.

 

세계 한국교육자총연합회, 아이켄이   올들어   시행하고 있는 한국어 온라인 학교가  다음달  새학기를 앞두고 수강생 모집에 들어갑니다.

올 봄학기에 처음 개강한 한국어 온라인 학교는 수 십명의 학생들이 수강했으며, 다음달 가을 학기를 앞두고 학부모들의 관심이 큽니다.

한국어 온라인 코스는 미주 고교용 한국어 레벨 1에서 레벨4까지 전  레벨을 커버하는 코스로, UC에서 A-G 승인을 받았습니다

특히최고 단계인  레벨 4는  최근 칼리지 보드에서  AP  코리안 대용으로 승인을 받은 뉴얼 코리안 테스트의 선행 학습 코스로 인정받았기 때문에 뉴얼 코리안 테스트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필요한 코스입니다.

김성순 아이켄 공동회장입니다

(컷)

한국어 온라인 코스의 최대 장점은 학생 스스로 시간과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점입니다.

현재  한국어 반이 없는 학교의 학생들도 한국어 수강이 가능해진 데다 시간에 쫓기는 평일을 피해 주말에 공부할 수 있고,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에 따라  코스를 더 빨리 끝낼 수 도 있습니다.

(컷 ) ( 한국어 온라인 코스는 남가주를 비롯한 미주 지역 고교생들을 위한것으로  현재 재학중인 고교에 한국어 클래스가 없는 학생들이 대상입니다.재학중인 학교에서 한국어 온라인 클래스를 인정해주는지를 확인해본후 , 인정해준다면 온라인코스로 한국어 학점을 이수할수 있습니다)

특히 학부모들은 자녀의 이중 언어 능력을 키워줄 기회를 찾고 있어, 온라인 코스에 관심이 큽니다.

한국어 온라인 코스 가을학기는  8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며, 등록마감은  8월 30일입니다.

페이팔로 등록비 50달러를 내고 등록하면 배치고사를 통해 레벨이 정해지며, 등록금은 한 학기에 3백달러, 문의는 전화 909-973-0449 번으로 하면 됩니다

 

정 연호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