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어제 시카고에서 고별 연설을 가졌습니다.

평범한 시민이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나설 때 변화가 온다는 것을 배운 시간이었다며, 여전히 그 힘을 믿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 내정자가 인준 청문회에서 트럼프 당선자의 무슬림 입국금지 정책에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자신이 인준되면 법무부의 독립성을 지키고 힐러리 클린턴도 수사하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지명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가 오늘 시작됐습니다.

러시아와의 관계에 대한 질의자 집중적으로 이어졌습니다.

 

대표적 친한파 의원이었던 찰스 랭글 전 연방 하원의원의 보좌관이 한국전 참전 용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당시의 이야기를 기록하기 위한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고용시장이 안정을 찾으면서 지난 해 취직한 한인들의 급여 수준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인들이 선호한 직종은 행정직과 메니지먼트 등 사무직종 이었습니다.

 

엘에이 시 의회가 정치 후원금 개혁에 나섭니다.

후원자의 신원이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후원금을 금지하는 대신 매칭 펀드를 확대한다는 내용의 조례안이 시 의회에 상정됐습니다.

 

제리 브라운 주지사가 천 7백 95억 달러 규모의 새 회계연도 예산안 초안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해 보다 5%가 증가했지만, 오바마케어가 폐지될 경우에는 16억 달러 정도의 예산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선천적 복수 국적을 보유한 1999년생들의 국적 이탈 마감이 3월 31일로 다가 왔습니다.

마감 시간을 놓칠 경우에는 만 37세까지 국적 이탈이 불가능 합니다.

장시호씨가 특검에 제출한 테블릿 PC에서 삼성의 특혜성 자금이 최순실씨 모녀의 독일 현지 법인으로 흘러 들어간 구체적인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뇌물 혐의 입증에 결정적 증거가 될 전망입니다.

 

박영수 특검팀이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을 전격 소환합니다.

참고인이 아닌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동생과 조카가 뇌물 혐의로 맨하탄 연방법원에 기소됐습니다.

 

남가주 지역 곳에 따라 약간의 비 내리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과 함께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엘에이 지역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3도로 예상됩니다

Print Friend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