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03-13-18(화) 아침 헤드라인-틸러슨 국무 전격 경질, 후임에 폼페오 CIA 국장

Print Friendly, PDF & Email

렉스 틸러슨 국무 장관이 오늘 아침 전격 경질됐습니다 후임에는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이 내정됐습니다.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을 추진하는 가운데 주무 장관이 해임됨에 따라 상당한 파장이 예상됩니다. 이런 가운데 백악관은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기를 기대한다며 회담 제의 수용 사실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북한의 비핵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대통령 특사단의 주변국 외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훈 국정 원장이 아베 일본 총리를 면담하고 북한 방문 성과 등을 설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취임 후 처음으로 캘리포니아를 방문합니다. 대통령 방문 시간에 맞춰 곳곳에서 시위가 예상돼 엘에이도 긴장하고 있습니다.

 

하원 정보 위원회 공화당측이 대선 과정에서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의 내통 의혹을 부인하는 보고서를 냈습니다. 오늘 민주당 의원들에게 제출 된 뒤 몇 주간의 검토를 거쳐 일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 부과와 관련해 미국과 EU가 협상에 나섭니다. 관세 철회를 조건으로 미국에 적용하는 무역 장벽을 낮추려는 의도로 풀이 됩니다.

 

대통령 4년 연임제와 결선 투표 등을 골자로 한 정부 개헌안 초안이 만들어졌습니다. 청와대를 세종시로 옮기는 방안도 고려 중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 차원의 논의가 늦어 지면 직접 개헌 발의권을 행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헌 발의는 21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엘에이 시간으로 오늘 저녁 검찰에 소환됩니다. 검찰의 수사를 정치 보복으로 간주하며 포토라인에서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11월 선거를 통해 공직에 도전하는 한인 후보들이 예비 후보자 등록을 모두 마쳤습니다. 선거에서의 승리를 위해 한인 유권자들의 더 많은 관심과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가자 지구에서 팔레스타인 총리 경호 차량을 겨냥한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7명이 부상했지만 함달라 총리는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남가주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7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