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03-14-18(수) 아침 헤드라인-스티븐 호킹 박사 별세

Print Friendly, PDF & Email

이명박 전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검찰 조사에 앞서 죄송하다는 사과를 했지만 자신의 혐의에 대한 반성은 아니었습니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조사는 혐의가 워낙 다양한 만큼 질문서만 120쪽에 달했습니다. 검찰은 다스의 실 소유주가 누군지를 규명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 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는 12시간 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다스와 도곡동 땅은 자신과 무관하다며 대부분의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의 범죄 혐의에는 가족들로 연루돼 있습니다. 아들과 조카, 사위 등이 이미 검찰 조사를 받았고 부인 김윤옥 여사에 대해서도 의혹이 제기된 상탭니다.

 

김백준 전 총무기획관과 김진모 전 비서관의 첫 재판도 열렸습니다. 측근들은 모든 의혹의 몸통으로 이 전 대통령을 지목했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예정대로 미국 방문 일정을 진행합니다. 한미 양국이 협의 채널을 구성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 추진과 관련해 긍정적인 일이 일어 날 수 있다며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 해법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신뢰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4월 영주권 문호에서 가족 이민의 영주권 발급 우선일자가 전 순위에 걸쳐 진전했습니다.

 

연방 하원 45지구에 도전하는 한인 데이브 민 후보가 파란을 일으킬 다크 호스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가주 민주당의 공식 지지는 물론이고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다른 후보들을 앞서고 있습니다.

 

산불 위험이 높은 남가주 곳곳에 신규 주택 건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산불 발생 위험을 더 높인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가 향년 76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남가주 지역 구름 많이 끼겠으며 오후에는 곳에 따라 20%의 비올 확률 있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4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