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박근혜 전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두 문장, 29글자의 메시지만 남긴 채 조사실로 향했습니다.

 

지금까지 검찰에 소환됐던 전직 대통령들 모두 죄송하다는 말을 남긴 채 조사실로 향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언급 역시 전략적으로 저자세를 위하며 몸을 낮췄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사실은 일반 검사실을 개조한 10평 남짓한 공간으로 드러났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이 곳에서 12시간 넘게 2명의 검사로부터 신문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이 박 전 대통령에 적용한 혐의는 모두 13가지 입니다.

기업들이 출연금을 내면서 대통령에게 부정한 청탁을 했는지 밝혀내는 게 오늘 조사의 쟁점이라는 분석입니다.

 

정치권은 반성도 사과도 없었다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검찰이 여론에 휘말려선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렉스 틸러슨 국무 장관과 북한의 신형 엔진 실험에 대해 논의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활동에 계속해서 우려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백악관이 미국이 채결한 모든 무역협정의 재검토를 지시하는 행정명령을 준비중입니다.

재검토 대상 협정에는 한미 자유무역협정도 포함됐습니다.

 

제임스 코미 FBI 국장이 러시아와 트럼프 캠프간의 유착 여부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임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트럼프 타워에 대한 도청 주장에 대해선 아무런 근거가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국토 안보부가 이민 세관단속국에 비협조적인 각 지역 치안 당국의 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엘에이 카운티 셰리프 국과 엘에이 시 경찰국도 리스트에 포함됐습니다.

 

엘에이 시가 그리피스 천문대의 주차난 해결을 위해 오늘부터 주중에도 DASH 버스를 운행합니다.

 

뉴욕의 한인 단체들이 네일 살롱과 세탁업계 지원금이 포함된 주 하원 예산안 통과를 촉구하기 위해 의원들을 상대로 본격적인 로비 활동을 시작합니다.

 

남가주 대부분 지역에 오늘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도 불겠으며 엘에이 지역의 낮 최고 기온 66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