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전직 대통령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은 헌정 사상 세 번째 입니다.

 

검찰은 박 전 대통령 구속 영장에 뇌물 혐의 등을 적시했습니다.

삼성으로부터 뇌물을 받았다는 특검의 수사 결과를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박 전 대통령이 구속 영장 실질심사에 출석할 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법조계에서는 나오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많습니다.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신병 처리 여부가 이번 주 결정되면 다음 달 17일 기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재판은 대선 뒤인 5월부터 시작될 전망입니다.

 

호남에서 열린 더불어 민주당 첫 순회 경선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60%의 지지를 얻으며 압승을 거뒀습니다.

 

자유 한국당과 국민의당 대권 주자들은 TV 토론회를 통해 치열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바른 정당은 내일 대선 후보를 확정합니다.

 

세월호가 30일을 전후해 목포 신항으로 옮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선체 내부 수색은 4월 10일쯤 시작될 계획입니다.

 

세월호 침몰 원인 규명과 미수습자 수색엔 좌현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선체가 세워져야 좌현 확인이 가능한 만큼 언제 공개될 수 있을 진 미지수 입니다.

 

크리스토퍼 힐 전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가 북핵 해법으로 좋은 군사적 수단은 없다며 중국과의 협력 강화를 주문했습니다.

 

트럼프 케어 무산으로 국정 운영에 타격을 받은 트럼프 대통령이 세제 개편에 승부수를 걸 예정입니다.

하지만 공화당 내에서도 반론이 제기돼 의회 문턱을 넘지 못할 수 있다는 비관론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헌팅턴 비치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 지지 집회가 폭력으로 사태로 번졌습니다.

30분간 폭력이 이어졌고 이와 관련해 4명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늘도 맑은 날씨 이어지겠습니다.

오후에는 시속 15에서 25마일의 바람 불겠으며 엘에이 지역의 낮 최고 기온 74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