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비서관 인사를 추가로 단행했습니다. 민정수석엔 조국 서울대 교수 그리고 인사수석엔 조현옥 이화여대 교수가 임명됐습니다.

 

청와대 조직 개편도 단행했습니다. 장관급의 정책 실장을 부활시켰고 일자리 창출을 챙길 수석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과 첫 전화 통화를 갖고 빠른 시일 내 한미 정상회담을 열기로 했습니다. 이르면 다음 달 미국에서 한미 정상 회담이 개최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도 잇달 통화를 가졌습니다. 중국엔 사드 보복 문제 해결을 요구했고 일본에겐 한국 국민 대다수가 위안부 합의를 정서적으로 수용하지 못한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에 이어 임종석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도 여야 4당 지도부를 찾았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 내정자는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을 찾아 위로했습니다.

 

제임스 코미 FBI 국장 해임의 후폭풍이 거셉니다. 민주당은 특검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고 여당 의원들도 비판에 가세했습니다.

 

상원 정보위원회가 러시아 내통 의혹으로 경질된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회의 보좌관에 대해 소환장을 발부했습니다. 러시아 대선 개입 의혹 조사 이후 첫 증인 강제 소환입니다.

 

실업수당 신청자가 2주 연속 감소하면 고용 호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노동시장 호조 여부를 판단하는 30만 건 기준선을 114주 연속 밑돌고 있습니다.

 

맥아더 팍 재단장 공사로 노숙자들이 주변 아파트로 옮겨오면서 노인아파트 거주 한인들의 불만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악취는 물론이고 밤마다 계속되는 소음으로 수면제를 복용하는 한인도 늘었습니다.

 

엘에이 시가 주택 문제 해결을 위해 무허가 아파트의 렌트를 허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장애인 주차카드의 오남용을 막기 위한 법안이 주 상원에 상정됐습니다. 신청자의 의료 기록이 제대로 갖춰 졌는지를 분기별로 검토하고 영구 주차 카드를 받은 사람들도 4년마다 갱신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겠으며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1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