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첫 정상회담이 다음 달 말 워싱턴에서 열립니다. 세부 일정과 의제는 외교 경로를 통해 추가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새 정부가 4강 외교에 본격 시동을 걸었습니다. 정상 외교의 본격적인 시작을 위해 미국과 일본 중국 등으로 특사단을 파견합니다.

 

정부가 인수 위원회 역할을 할 국정 기획 자문위원회를 설치했습니다.  일자리 관련 정책을 전담할 일자리 위원회 구성에도 착수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신임 원내 대표를 선출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의 지도부 교체론이 제기됐도 바른 정당은 다음 달 중순까지 새 지도부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엘에이 시 결선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선거를 통해 시 의원과 교육 위원 각 두 명이 선출되고  발의안 C의 통과 여부도 결정됩니다.

 

아파트나 콘도 주차장에서의 차량 절도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막을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없어 입주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수십만 대의 컴퓨터를 감염시킨 랜섬 웨어 공격의 배후가 북한일 수도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그러나 이를 단정짓기에는 섣부르다는 반론도 나오고 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가 성명을 내고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안보리는 오늘 긴급회의를 열고 대북 제재 결의안 마련 등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미 국민의 절반 이상이 트럼프 대선 캠프와 러시아의 유착 의혹에 대해 독립 조사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화당 당원 10명 가운데 4명도 독립 조사에 찬성 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율이 역대 최저로 추락하면서 내년 중간선거를 치러야 하는 공화당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4월 신규 주택 착공 건수가 지난 5개월간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신규 주택 시장의 부진은 아파트 건설이 줄어든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전에 구름 조금 끼겠지만 낮부터는 맑겠습니다. 오후에는 시속 15에서 25마일의 바람도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9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