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북한이 지난 주말 또 다시 탄도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중장거리 탄도 미사일 북극성 2형의 시험발사가 성공했다고 주장했고, 김정은은 북극성 2형 실전배치와 함께 대량 생산을 지지했습니다.

 

미국은 평화적 해결 제의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해 충격과 실망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유엔 안전 보장이사회는 내일 비공개 회의를 열어 대응 방안을 논의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첫 해외 순방 방문국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만 천백억 달러에 달하는 무기 계약을 채결했습니다.

 

사우디 방문을 마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오전 이스라엘에 도착했습니다. 이스라엘 총리 그리고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연쇄 정상 회담을 갖고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평화협정 복원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 부총리 후보에 김동연 아주대 총장, 외교부 장관 후보에 강경화 유엔사무총장 정책특보를 각 각 지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첫 휴가를 내고 정국 구상을 가다듬었습니다. 빠르면 24일 청와대 참모진과 일부 장,차관 인선을 발표할 전망입니다.

 

청와대가 4대강 사업이 졸속으로 추진됐다고 지적하고 정책 감사를 지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은 일제히 환영 의사를 밝혔지만 자유 한국당과 바른정당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새정부의 인수위원회 격인 국정기획 자문위원회가 본격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7월 초까지 국정 운영 5개년 계획을 대통령에게 보고하겠단 로드맵을 제시했습니다.

 

592억원대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정식 재판이 내일 열립니다. 내일 재판에는 비선 실세인 최순실씨도 나올 예정이어서 두 사람이 국정 농단 사태 후 처음으로 법정에서 얼굴을 마주하게 됩니다.

 

캘리포니아 주의 실업률이 16년 이래 최저로 떨어졌습니다. 엘에이와 오랜지 카운티의 실업률도 하락했지만 일자리 역시 함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성적인 교통 체증 때문에 운전자들의 불만이 가장 많은 지역은 산타모니카로 나타났습니다. 요일 별 교통 체증은 금요일이 가장 심했습니다.

 

남가주 지역 짙은 안개와 함께 약간의 구름 낀 날씨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낮 부터는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 지역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2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