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메모리얼 데이를 맞아 남가주 전역에서 메모리얼 데이 기념 행사가 펼쳐집니다.

 

한인 타운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한 명이 숨졌습니다. 주차장에서 발생한 시비가 총격으로 이어졌습니다.

 

게티센터 인근에서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55 에이커를 태웠지만 인명이나 재산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북한이 엘에이 시간으로 어제 낮 탄도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신형 탄도미사일의 시험 발사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번 미사일 도발에 대해 일본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는 미국과 함께 구체적 행동을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제임스 매티스 국방 장관이 대북 군사 조치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대북 제재와 압박은 가하되 북핵 문제의 외교적 해법에 무게를 싣는 모습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첫 해외 순방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순방이 큰 성과를 냈다고 자평 했지만 유럽의 반응은 냉담 합니다.

 

미국이 파리 기후변화협정에서 탈퇴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환경 보호청은 기후 변화를 부정하는 스콧 프루잇 청장이 부임한 이후 파리협정 탈퇴를 실무적으로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위원 후보자 인선 논란과 관련해 야당과 국민들에게 양해를 구했습니다. 그러나 5대 비리자 공직 임명 배제 공약에서 물러서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청와대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한 새로운 인선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2005년 7월 이후 위장 전입에 대해서만 인선을 원천 배제한다는 방안입니다.

 

서훈 국정원장에 대한 인사 청문회가 열렸습니다. 서 후보자는 국정원이 국내 정치와는 완전히 단절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전에 구름 끼겠지만 낮 부터는 차차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5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