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미국이 파리 기후변화 협정에서 탈퇴하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재협상 입장을 밝혔지만 주요 국가들은 파리 협정은 재협상 대상이 아니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미국의 파리 협정 탈퇴로 중국과 유럽연합이 이득을 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필리핀에 있는 복합 리조트에서 총격 방화 사건으로 한국인 1명을 포함 약 40명이 사망했습니다. IS는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단순 강도로 보고 있습니다.

 

사드 보고 누락과 관련해 야 3당이 청와대와 여당을 협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 내에서는 철저한 조사를 요구하는 의견이 높습니다.

 

정의용 안보 실장이 사드 예산을 다른 데 쓸수 있다는 월스트릿 저널의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한민구 국방장관은 한미 국방 장관 회담을 통해 사드 배치의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뜻을 미국측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김상조 공정거래 위원장 청문회에서 야당은 위장 전입과 아파트 특혜 분양 의혹을 제기하며 낙마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직후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제재 해제 검토를 국무부에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은 애국심이 강한 러시아 민간 해커들이 미 대선에 개입했을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법무부가 반이민 행정명령과 관련해 대법원에 상고했습니다. 행정 명령이 시행되면 미국이 더욱 안전해 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연방 하원 34지구 보궐 선거를 앞두고 한인 교계가 조기 투표 독려에 나섰습니다. 로버트 안 후보측은 한인표 만 2천표를 확보하면 승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여름 방학이 다가오면서 10대들의 안전 운전에 주의가 요망됩니다. 메모리얼 데이부터 노동절까지 10대 운전자의 교통 사고 사망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주말 한인 타운에서 교통법규 위반과 음주 운전 단속이 펼쳐집니다. 교통 법규 위반 단속에는 올림픽 경찰서 외에도 서부 교통국과 타 지역 경찰들이 동참합니다.

 

남가주 지역 오늘도 오전엔 구름 많이 끼겠지만 낮부터는 맑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7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