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영국에서 2주 만에 또 다시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차량과 흉기를 이용한 테러로 7명이 숨지고 50여명이 부상했습니다.

 

이번 런던 테러는 극단주의 세력을 추종하는 외로운 늑대의 모방범죄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상 공간을 목표로한 테러가 빈발하면서 공포가 더욱 확산되고 있습니다.

 

테러의 공포는 유럽 전체로 확산되는 모습입니다. 이탈리아에선 폭죽소리를 테러 공격으로 오인해 대피하다 천 5백 명이 다쳤습니다.

 

34지구 연방 하원 보궐 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 왔지만 우편 투표 용지를 받지 못한 유권자가 400 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가운데 절반 가량이 한인으로 추정돼 논란이 예상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여전히 기후 변화 문제에 관여하고 싶어한다고 렉스 틸러슨 국무 장관이 밝혔습니다. 파리 협정 탈퇴는 미국민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믿음 때문이지 기후 변화 문제를 버린 게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여야 모두 이번 계획의 가능성은 높게 보지 않고 있습니다.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이 이번 주 목요일 청문회에 나섭니다. 대통령이 기밀유지 특권을 사용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위승호 국방부 정책실장이 사드 발사대 추가 반입 보고 누락을 지시한 것으로 청와대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국방부가 환경영향 평가를 회피하려한 정황도 확인됐습니다.

 

김상조 공정거래 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이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야 3당 모두 부적격을 거론하지만 보고서 채택까지 거부할지는 입장이 다른 상황입니다.

 

이른바 돈 봉투 만찬 사건에 대한 감찰 조사가 종료됐습니다. 빠르면 수요일 조사 결과와 함께 앞으로의 처리 계획을 발표한 예정입니다.

 

지지율 고공 행진을 해오던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취임 후 처음으로 하락하며 70% 대로 떨어졌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전에 구름 끼겠지만 낮부터는 맑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7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