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제프 새션스 법무장관이 엘에이 시간으로 오늘 오전 11시 상원 청문회에 출석합니다. 이번에도 정국을 흔들 발언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메릴랜드와 워싱턴 DC 검찰 총장이 헌법상의 보수 조항 위반 혐의로 트럼프 대통령을 제소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는 백악관 입성 전날 중국에 14건의 상표권을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이 북한을 제 1의 위협으로 공개 지목했습니다. 탄도 미사일 위협과 관련해선 동부 해안에 미사일 방어기지 추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토마스 새넌 국무부 정책차관이 한미 정상회담 의제와 일정 협의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사드 배치 문제에 관해서도 협의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지난 주 강원도에서 추락한 채 발견된 무인기에서 경북 성주 사드 기지를 촬영한 사진들이 발견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김상조 공정거래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야권은 사실상의 협치 포기라며 강경 대응을 경고했습니다.

 

김상조 공정거래 위원장 임명은 현역 의원 4명의 인사 청문회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야당은 예전과 같은 무사 통과는 없다는 입장입니다.

 

청와대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통일부, 농림부와 여성가족부 등 4개 부처 장관 후보자를 지명했습니다. 17개 부처 가운데 2곳의 장관 발표만 남았습니다.

 

폭염속에 스쿨 버스에 방치됐다 숨진 한인 자폐 학생 이헌준 군 사건과 관련해 유가족이 스쿨 버스 회사측과 배상에 합의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의 실업률은 하락하고 고용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그러나 내수 시장의 성장은 2%에 머물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에 치러지는 주지사 선거를 앞두고 게빈 뉴섬 부지사가 지지도 선두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유권자의 1/3 이상은 아직 지지 후보를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늘도 맑은 날씨 보이겠으며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낮 최고 기온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