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다음 주부터 엘에이 지역의 최저 임금이 인상되고 유급 병가 제공 의무도 늘어납니다. 7월 1일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법규들을 잠시 후 전해드립니다.

 

최저 임금 인상 인상이 일자리 감소와 근무 시간 단축이라는 역효과를 가져왔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요식업계의 경우 최저 임금 종업원이 줄어든 대신 고임금 숙련 직원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세운 한국의 중소 기업 제품들이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시장을 통한 사업 확대도 계획 중입니다.

 

애틀란타 주재 일본 총영사가 위안부는 매춘부라는 망언을 해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연방 상원의 트럼프 케어 수정안이 통과될 경우 2026년까지 2천 2백만 명이 의료 보험 혜택을 잃게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유럽 연합이 구글에 대해 불공정 거래 혐의로 27억 달러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구글은 과징금 부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법원에 제소를 검토 중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방문에 대해 연방 하원의원들이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의 상하원 합동 연설을 추진하자는 제안도 나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법무부 장관에 박상기 연세대 법학 전문대학원 교수를 지명했습니다. 무난히 인사 청문회를 통과할 경우 검찰 총장 인선은 다음 달쯤 이뤄질 전망입니다.

 

야 3당이 자진 사퇴를 촉구한 장관 후보자들의 인사 청문회가 사흘 연속 열립니다. 특히 엘에이 시간으로 오늘 저녁 시작되는 송영무 국방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선 여야 사이의 거센 공방이 예상됩니다.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조작 파문과 관련해 검찰이 이유미씨를 이틀 연속 조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 전현직 지도부가 조작 사실을 알았는지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은 이번 사태에 대해 당원의 일탈 행위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그러나 당 내부에서 조차 안철수 전 대선 후보의 책임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늘도 대체로 맑겠으며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낮 최고 기온 84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