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문재인 대통령이 잠시 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펜스 부통령이 주최하는 오찬으로 백악관 공식 일정을 마치게 되며 저녁엔 전략국제문제연구소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어제 트럼프 대통령과 만찬을 함께 하며 신뢰와 우의를 다졌습니다. 환영 만찬에서 북핵과 사드 배치 한미 FTA 등 양국 현안에 관해 자유롭게 대화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의회 지도부와도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사드 배치 번복에 대한 의구심은 버려도 좋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이민 행정 명령이 발효되자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9개 주 법무 장관들이 이민자들의 구금과 추방에 관한 정보 공개를 청구했습니다.

 

지난 해 대선 당시 트럼프 캠프에 대한 사찰 의혹을 받고 있는 수전 라이스 전 국가안보보좌관이 다음 달 하원 정보위원회에 출석해 비공개 증언을 합니다.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을 놓고 더불어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정면으로 충돌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당은 다음 주 초 안철수 전 후보를 직접 조사할 예정입니다. 검찰은 조만간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의원을 소환 조사할 계획입니다.

 

김상곤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1박 2일 동안 진행됐습니다.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선 음주 운전 경력 등 도덕성 검증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독립기념일 연휴를 맞아 남가주에선 310만 명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여행객도 처음으로 5백만 명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의 프랜차이즈가 엘에이에 상륙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업체를 중심으로 타인종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엘에이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 5명 가운데 한 명이 홈리스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생의 2/3는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전에 구름낀 흐린 날씨 보이겠지만 낮부터는 맑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6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