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G-20 정상회의 참석차 독일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비핵화와 경제 공동체 구축 등 한반도 평화를 위한 5대 구상을 발표했습니다.

오는 10월엔 이산 가족 상봉행사를 열자고 북한에 공식 제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으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을 만나 한반도의 상황을 둘러싼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폴란드를 방문한 자리에서 북한의 화성 14호 발사와 관련해 엄중한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대사는 북한에 대한 더 강력한 제재 방안을 위해 유엔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군사적 옵션도 배제하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5월의 무역 수지가 대중국 무역 적자 축소와 수출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적자폭이 줄었습니다. 지난 주 실업 수당 청구 건수는 24만 8천 건으로 전 주 보다 소폭 증가했습니다.

 

최저 임금 인상으로 요식업소들의 인건비 부담이 늘었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한 방안으로 종업원의 근무시간을 줄이면서 고객들의 불만이 커지는 모습입니다.

 

한인 사회가 고령화에 접어들면서 유언서 작성이나 치매 예방 등 노인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제 오후 타운 한 복판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두 명이 사망했습니다. 운전자의 약물 복용이 사고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조지아 주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이 더 넓은 공원으로 이전합니다. 위안부의 비극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는 시의회 결정에 따라 것입니다.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당 차원의 검증 과정에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추미애 더불어 민주당 대표가 제보 조작 사건을 머리 자르기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국민의 당은 추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며 국회 일정을 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가주 지역 이번 주말까지 더운 날씨 예보되면서 일부 지역에는 폭염 주의보도 내려졌습니다. 엘에이의 낮 최고 기온 86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