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올 가을학기 UC 계열로부터 합격 통지서를 받은 한인 학생이 2천 4백 여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전체 지원자의 77%가 합격 통지서를 받았는데, 합격자 수는 지난 해 와 비교해 소폭 감소했습니다.

 

선천적 복수국적자는 한국에 입국할 때 미국 여권에 한국비자를 받을 수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국 입국을 위해선 한국 여권을 발급받거나 국적이탈을 해야 합니다.

 

뱅크 오브 호프의 고석화 이사장이 이사장직에서 물러났습니다. 황윤석 이사가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됐습니다.

 

G-20 정상회의가 독일 함부르크에서 개막했습니다. 대북 공동 성명이 채택될 지 주목됩니다.

 

한미일 3국 정상은 보다 강화된 북한 제재안을 신속히 도출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중국과 러시아의 적극적인 역할도 압박했습니다.

 

한일 정상 회담도 열렸습니다. 셔틀 외교를 복원하기로 했지만 위안부 합의 문제에 대해선 평행선을 달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잠시 뒤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북한 미사일 발사와 시리아 내전 등과 관련해 상반된 의견을 협의 하는데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의 대륙간 탄도 미사일 규탄 성명 채택이 러시아의 반대로 무산됐습니다. 러시아는 성명 초안 내용에 이의를 제기했을 뿐 반대한 것은 아니라고 부인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은 북풍 조작 사건에 버금가는 대선 조작 게이트라며 박지원, 안철수 전 대표가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미 정부가 카타르 단교 사태 해결을 위한 중재 역할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 장관이 카타르 사태 해법 모색을 위해 다음 주 쿠웨이트를 방문 합니다.

 

지난 달 22만 2천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생겼다고 노동부가 발표했습니다. 실업률도 4.4%를 기록하며 10년 내 가장 낮은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늘도 더운 날씨 보이겠습니다. 국립 기상대는 내일 밤 9시까지 엘에이 카운티에 폭염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91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