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최근 들어 유학생들의 학비 공제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학생은 세금 보고 시 학비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학비 공제를 받게 되면 공제액 환불은 물론 벌금까지 내야 합니다.

 

시민권 신청을 위헤 출입국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는 한인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올 상반기엔 엘에이 총영사관을 통한 국적 이탈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트로 교통국이 2030년까지 모든 버스를 전기차로 대체합니다. 첫 단계로 일부 버스 구입과 충전소 설치를 위해 1억3천 8백만 달러의 예산을 배정하기로 했습니다.

 

오바마 케어 폐지를 놓고 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면 개정안과 오바마케어 우선 폐지에 이어 일부 조항만 폐기하자는 내용의 스키니 리필도 부결됐습니다.

 

추방 유예 청소년 구제를 위한 드림 법안이 상원에 이어 하원에서도 발의 됐습니다. 시민권 취득 기회까지 제공한다는 내용이지만 의회 통과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국경을 넘는 불법 이민자 수가 크게 줄었습니다. 그러나 국경을 넘다 숨지는 사람은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북한의 원유 수입 봉쇄 등 전방위 대북 제재법이 하원에 이어 상원에서도 압도적 표차로 통과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을 하면 열흘 뒤 자동 발효 됩니다.

 

북한 김정은이 보름 만에 6.25 전사자 묘역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모든 것이 계산된 행보여서 조만간 도발을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한국 정부가 주한 미군 사드 기지 전체부지를 대상으로 환경영향 평가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사드 체계의 최종 배치 여부는 환경 영향 평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정부 결정에 대해 야 3당은 일제히 반발했습니다. 여당인 더불어 민주당은 공식 입장을 내지 않았습니다.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다음 주 월요일 수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이용주 의원의 사법 처리 여부에 대해선 막판 고심하고 있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전 한 때 곳에 따라 구름 조금 끼겠지만 차차 맑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3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