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지난 주 토요일 버지니아 주 샬러츠빌에서 일어난 백인우월주의자들의 대규모 폭력 시위와 관련해 3명이 숨졌습니다. 시위대를 향해 차량을 몰고 돌진한 용의자는 오늘 법정에 출두할 예정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이번 사태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며 자제를 호소했습니다. 하지만 백인 우월주의자들을 제대로 비판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엘에이에서도 주말 동안 백인 우월주의자들의 폭력 시위를 비난하는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시위대들은 이번 사건으로 인한 희생자들을 기리고 인종차별과 폭력에 대한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미 정부 안보라인 인사들이 북한과의 전쟁 입박설을 부인하고 외교적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북한의 정권 교체에는 관심이 없으며 북한과 대화할 뜻 이 있다는 점을 재 확인했습니다.

 

중국이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에 따라 북한산 석탄과 철 등의 수입을 전면 금지합니다.

 

북미자유무역협정, 나프타 재협상이 곧 시작됩니다. 핵심 쟁점에 대한 미국의 태도에 따라 연내 타결도 예상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조지프 던퍼드 미 합참의장과 만나 북한 문제에 대한 평화적 해결을 강조했습니다. 송영무 국방장관은 국회에 출석해 사드의 임시 배치를 연내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습니다.

 

국정원 적폐청산을 위한 검찰의 수사가 시작됐습니다. 국정원 댓글 사건이 첫 번째 대상입니다.

 

장충기 전 삼성 미래전략실 차장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가 추가로 공개됐습니다. 국정원 기조실장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 관련 정보를 전달한 내용이 들어 있었습니다.

 

예방 접종 의무화 법안에도 불구하고 캘리포니아 주 내 약 750 개 학교의 예방 접종률이 90%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 별로는 샌디에고와 오랜지 카운티 그리고 엘에이 카운티의 접종률이 가장 낮았습니다.

 

제 8회 한국일보 칼리지 엑스포가 이번 주 토요일 남가주 사랑의 교회에서 열립니다. 명문대학의 전.현직 입학 사정관들이 직접 참석해 생생한 대입 정보를 제공합니다.

 

남가주 지역 오전에 구름 끼겠지만 낮부터는 차차 맑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