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백인 우월주의 시위 사태와 관련해 애매한 말을 했다 여론의 비난을 받은 트럼프 대통령이 인종차별주의를 정면 비판하는 쪽으로 입장을 선회했습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해 머크와 인텔, 언더아머 등 유력 기업의 CEO 들이 대통령 자문위원회에서 탈퇴했습니다. 스티브 배넌 백악관 수석전략가도 해임 위기에 몰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부당한 무역관행에 대한 조사를 지시하는 행정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중국은 이를 좌시하지 않겠다며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7월 소매 업체 매출이 전월 대비 0.6% 증가했습니다. 지난 해 12월 이후 7개월 만에 가장 큰 상승 폭 입니다.

 

캘리포니아 주와 샌프란시스코 시가 불체자 보호 도시에 대한 연방 정부 지원금 삭감은 위헌이라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차량 등록국 DMV가 7월 한 달간 주 전역에서 실시한 장애인 주차 카드 위반 단속을 통해 170명을 적발했습니다.

 

음주 운전자에 대한 캘리포니아 주의 단속과 처벌 강도가 강력해 지고 있습니다. 음주 운전으로 적발되면 보험료는 103%가 오르고 음주 기록은 10년간 유지됩니다.

 

미국이 북한의 도발 위협에 대해 강력히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미국과 일본 정상도 북한의 잘못된 행동을 막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북한 김정은이 괌 포위 사격 계획을 보고 받았습니다. 일단 미국의 행태를 지켜본 뒤 명령을 내리겠다며 속도를 조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한반도에서의 전쟁은 막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일 문제와 관련해선 역사 문제를 덮고 가서는 발전하기 어렵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검찰이 국정원 댓글 사건과 관련해 본격적인 수사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당시 청와대 내부관련자까지 조사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확대될 가능성엔 조심스런 입장입니다.

 

남가주 지역 오늘은 곳에 따라 구름 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낮 최고 기온 79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