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북미 대륙을 관통하며 관측되는 개기 일식이 오늘 오전 9시부터 시작됩니다. 엘에이 등 남가주 지역에서는 달이 태양의 62%만 가리는 부분 일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피스 천문대와 캘리포니아 사이언스 센터, 글랜데일 커뮤니티 칼리지 등에선 일식 뷰잉 행사가 열립니다. 남가주 지역 학교들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오늘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학생들이 외부에 나가자 못하도록 조치했습니다.

 

대입 정보의 바다인 제 8회 한국일보 칼리지 엑스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대입 정보를 알기 위해 멕시코에서 방문한 가족도 있었습니다.

 

수요일 추첨되는 파워볼의 잭팟 상금이 사상 두 번째로 높은 6억 5천만 달러까지 올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버지니아 주의 군 기지에서 아프카니스탄 전쟁 대응 전략을 발표합니다. 4천 명의 병력을 아프카니스탄에 추가 파병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주말에도 인종 차별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전국 곳곳에서 열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일 언론에 뭇매를 맞으면서 지지율도 무너지고 있습니다.

 

스페인 테러용의자들이 바르셀로나의 유명 성당에서 폭탄 테러를 저지르려 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승합차가 행인을 향해 돌진해 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한미 연합군이 연례적 방어 훈련인 을지 프리덤 가디언 연습에 돌입했습니다. 훈련 첫 날 북한군의 특이 동향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한미연합훈련에 참여하는 미군 병력이 줄어든 것은 한반도 긴장 고조와는 무관하다고 제임스 매티스 국방 장관이 밝혔습니다. 미국의 핵심 지휘관 3명은 한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력한 대북 매세지를 내 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차기 대법원장 후보자로 김명수 춘천지방법원장을 지명했습니다. 정부가 본격적인 사법 개혁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는 분석입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선고가 나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생중계 허용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재판부는 생중계가 공익적 목적에 부합하는지 막판까지 고심하고 있습니다.

 

남가주 오전에는 구름 끼겠지만 낮부터는 맑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