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 내 테러 세력 척결을 위한 군사 개입 확대를 시사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외교 안보 전략이 개입 주의로 선회하는 신호탄이란 관측입니다.

 

나토는 트럼프 대통령의 아프간 추가 파병을 환영했습니다. 중국도 이번 결정이 아프가니스탄의 안정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은 트럼프 대통령의 전략이 새로울 것이 없다며 의미를 축소하고 미국과 아프간 정부군에 맞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군의 핵심 수뇌부 3명이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의 도발을 억제하기 위해 최대한의 전력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동시에 외교적 해법을 통한 북핵 해결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북한이 을지 훈련에 강하게 반발하며 보복과 징벌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김정은도 최전방 초소를 직접 방문하며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검찰이 국정원 민간인 댓글 부대 사건 전담 조사팀을 꾸리고 본격 수사에 돌입했습니다. 윗선의 개입 여부가 드러나면 이명박 정부 윗선으로 뻗어나갈 전망입니다.

 

검찰이 국정 농단 사건의 재수사에 나섰습니다. 첫 대상은 이른바 화이트 리스트 사건으로 조만간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체부 장관을 소환할 예정입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선고 공판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방청권 공개 추첨이 형사 재판 사상 최고인 15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한미 FTA 공동위원회 첫 회의가 열렸습니다. 일각에선 FTA 개정 가능성을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99년 만에 찾아온 개기 일식을 보기 위해 수 많은 남가주 지역 주민들도 관측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개기 일식을 보기 위해 타주를 찾은 한인들도 있었습니다.

 

미국을 찾는 한국인들이 급증하면서 올해는 처음으로 2백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3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