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강행했습니다. 6차 핵실험은 5차 때 보다 큰 규모로 폭발력도 나가사키 원폭의 몇 배가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북한은 이번 6차 핵실험에 대해 대륙간탄도미사일에 장착할 수소 폭탄 실험이라고 밝혔습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어마어마한 위력을 갖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북한의 도발이 있자 미국은 어제 긴급 국가 안보회의를 열어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유엔 안보리도 조금 전부터 긴급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청와대는 북한과의 군사적 대치를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러나 대화 제재 병행론의 기초를 바꾼다는 의미는 아니어서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북한이 조만간 대륙간 탄도 미사일을 발사할 가능성이 있다고 국방부와 국정원이 밝혔습니다. 이번에는 정상 각도로 발사해 미국에 대한 핵 공격 능력을 과시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 FTA 폐기 준비를 지시했다고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미국으로부터 공식 통보는 없었다고 밝히면서도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비하겠단 입장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6개월간의 유예 기간을 거쳐 DACA를 폐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DACA의 존폐 여부를 공식 발표하기로 했지만 폐지로 마음을 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민자 권익 옹호 단체들은 다카 수혜자들에게 대비책 마련을 조언하고 나섰습니다.변호사들과 만나 여러 문제를 정리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버뱅크에서 발생한 라 투나 산불로 7천 여 에이커의 산림이 불에 탔습니다. 어제 밤까지의 진화율은 30%지만 이 일대에 내려졌던 강제 대피령은 모두 해제됐습니다.

 

산불로 대기질이 악화되면서 야외 활동 자제가 권고됐습니다. 노인과 어린이 그리고 호흡기 질환자들에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오늘 노동절을 맞아 관공서와 도서관 은행이 문을 닫습니다. 엘에이 카운티 곳 곳에서는 노동절 관련 행진과 음악 축제 등이 펼쳐집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구름 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5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