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트럼프 정부가 서류미비 청소년 추방 유예 프로그램인 다카 폐지를 공식 폐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80만명의 청소년들이 추방 위기에 놓였습니다.

 

이로 인해 오늘부터는 다카 신청이 중단됩니다. 그러나 어제까지 접수된 신청서는 개별적인 심사 기준에 따라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다카 폐지로 인한 혼선을 막고 의회가 후속 입법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6개월의 유예 기간을 뒀습니다. 이민자 권익 옹호 단체들은 이 기간 내 연방 의회 차원의 드림 법안 통과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지난 1일 발생한 라 투나 산불은 어제 밤까지 80%가 진화됐습니다. 지금까지 5채의 주택과 5동의 건물이 전소됐습니다.

 

허리케인 하비의 영향을 남가주 지역 개솔린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엘에이 지역의 개솔린 평균가격은 지난 12일간 16.3센트가 상승했습니다.

 

아리조나에서 과속으로 운전하다 체포돼 구금까지 당하는 한국인의 사례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리조나 여행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대북 원유 공급 중단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국방부가 주한미군 사드기지에 사드 발사대 4기를 추가로 반입하기로 했습니다. 사드 반대단체들이 성주로 집결하고 경찰 인력이 추가 배치되면서 사드 기지 주변엔 긴장감이 흐르고 있습니다.

 

UN 군축회의에서 북한이 미국의 압박에 맞서 추가적 방어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압박을 계속하면 또 다시 선물을 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과 일본에 첨단무기 구매를 허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군사적 압박 조치를 더욱 강화한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최대 풍속 185마일의 5등급 허리케인 어마가 플로리다를 향해 돌진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플로리다와 푸에르토리코, 버진 아이랜드에 비상령을 선포했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낮 최고 기온 86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