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허리케인 어마가 이번 주말 플로리다에 상륙합니다. 상륙 때 까지 4등급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50만 명의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어마가 휩쓸고 간 카리브해 지역은 폐허로 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또 다른 허리케인인 호세가 이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추가 피해도 우려됩니다.

 

마이애미 한인들도 어마 상륙을 앞두고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많은 한인들이 대피 행렬에 동참을 했습니다.

 

멕시코에서 진도 8.1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최소 15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크레딧 평가 기관인 에퀴팩스가 해킹을 당해 1억 4천 3백만 명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습니다. 소셜 번호 등 민감한 개인 정보가 모두 포함됐습니다.

 

연방 고등 법원이 반 이민 행정명령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행정 명령 대상에서 조부모와 삼촌 그리고 사촌 등은 제외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시민권을 취득한 후에도 한국 여권을 사용하는 한인들이 있습니다. 만약 한국 여권으로 입국하다 적발될 경우에는 최고 2천 만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북 군사 행동이 필수는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일단 유엔 안보리 등을 통한 대북 제재에 무게를 두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사드 임시 배치와 관련한 임장을 서면으로 냈습니다. 한반도에서 전쟁을 막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였다며 국민의 이해를 구했습니다.

 

북한 정권 수립일을 앞두고 추가 도발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대륙간 탄도미사일 발사 감행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국정원 댓글 사건 재수사를 비롯한 주요 사건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이 잇따라 기각되자 검찰이 이례적으로 법원을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1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