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09-25-17(월) 아침 헤드 라인

Print Friendly, PDF & Email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입국 금지 국가 명단에 북한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북한에 대한 전방위적 경고 조치의 일환이라는 분석입니다.

 

미국은 북한과의 핵전쟁을 원치 않는다고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이 밝혔습니다. 하지만 군사 행동을 포함한 모든 옵션은 테이블 위에 있다며 원칙은 변함 없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오바마 케어 폐지에 대한 공화당 내 반발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테드 크루즈와 수전 콜린스 의원도 오바마케어 폐지에 반대하겠단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군의 전략 폭격기 B-1B 편대가 정전 협정 이후 처음으로 동해상 북방 한계선을 넘었습니다. 미군 단독으로 선제 타격에 나설 수 있다는 경고로 풀이됩니다.

 

B-1B 전략 폭격기 출격과 관련해 한미간 사전 협의가 있었는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주 뉴욕 방문 당시 미국측과 출격문제를 협의했다고 공개했습니다.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의 각종 비위를 총괄 지시한 혐의를 받는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검찰에 소환됩니다. 이런 가운데 퇴출 압박을 받았다는 문화계 인사들은 진상 조사 요청과 함께 관련자들 고소로 반격에 나섰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유족이 서거 관련으로 물의를 빚은 자유 한국당 정진석 의원을 고소했습니다.

 

재정난을 이유로 등록금을 인상한 UC가 직원과 교수진 연금으로 수천만 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이에 대한 비난 여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내 유아 3명 가운데 1명은 현행법 상 의무 조항인 납 중독 검사를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 해 엘에이 카운티의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감염자가 8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보건 당국은 다음 달에도 추가 발생 가능성이 높다며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총선에서 승리하며 독일 사상 최장수 총리의 반열에 오르게 됐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겠으며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낮 최고 기온 87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