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지구 온난화의 원인인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로 전 세계가 약속한 파리 기후변화 협정에서 미국이 탈퇴한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공식 발표했습니다.

▷ 미국의 탈퇴로 연쇄 동반 탈퇴가 예상되는 등 그 파장이 전 세계로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과 인도의 움직임에 따라 파리 기후변화 협정 자체가 무의미해 질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 석유산업등 에너지 기득권 세력의 요구에 부응한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공약을 이행한다는 입장입니다. 유엔 온난화 방지 프로그램 지원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독일과 유럽연합 그리고 중국은 잇따라 회담을 갖고 파리 협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하는 등 공동 전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과 각국 정상들은 일제히 미국의 파리협정 탈퇴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시그널)—–
▶ 전자 상거래에 밀려 앞으로 5년 안에 미국 전역의 쇼핑몰 가운데 최대 25%가 폐업할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 월마트는 전 직원이 퇴근할 때 온라인 주문상품을 직접 소비자에게 배달해주는 ‘전직원 퇴근 배송제’를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시범실시 후 미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 마닐라 국제공항 인근에 있는 카지노 호텔 리조트에서 총격과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사상자가 확인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IS는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오늘 시카고 오헤어 공항을 출발해 마이애미로 향하던 유나이티드 항공 여객기가 이륙 직후 새떼와 충돌하면서 날개 엔진에 불이 붙어 급히 비상 착륙했습니다.

 

▶ 미국 정부가 올해 두 번째 대북 독자 제재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기업도 포함돼 러시아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워싱턴을 방문해 맥매스터 미 국가안보보좌관과 한미 정상회담 의제 등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사드 문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 다저스가 세인트루이스에게 0-2로 패하며 2연패를 당했습니다. 세인트루이스의 마무리 오승환 선수는 오늘도 9회 마운드에 올라 1안타 무실점으로 시즌 13세이브를 챙겼습니다.

****어제 호투한 류현진 선수가 오는 5일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LA 타임스 등은 좌완 알렉스 우드의 부상 공백에 따라 류현진이 한 차례 더 선발로 나설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민간고용지표 호조에 힘입어 3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