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제15회 헐리웃볼 한국일보 음악 대축제가 성황을 이뤘습니다. 12팀의 가수들과 객석을 가득 매운 한인과 타인종 한류팬 2만여명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뤘습니다.
▷ 공연에 앞서 관람객들을 위한 식전 부스 행사도 열려 풍성하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웠습니다.

▶ 공연에 나선 출연진들은 설렘으로 공연을 시작해 감동으로 마무리 됐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모두 내년에도 헐리웃볼 무대에 다시 서고 싶다며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 이날 공연에는 유명 흑인 합창단 크렌셔 콰이어가 출연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들은 우리의 소원을 불러 한흑 화합 뿐 아니라 한반도 통일도 기원해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PAUSE—

 

***헐리웃볼 한국일보 음악대축제가 열렸던 지난 토요일은 4.29 폭동 25주년 기념일이기도 했습니다.  이날 LA 한인회와 흑인 교회, 퍼스트 AME 처치가 공동개최한 기념식에는 전현직 LA시장과 시 검사장 등  주류사회 정치인들과 한흑 커뮤니티 관계자 350여명이 모여 그날의 아픔과 교훈을 되새겼습니다. 인종화합 행진도 있었습니다.
****이 행사에는 주류 언론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특히 두 커뮤니티의 구체적인 교류방안도 제시돼,  LA 한인회는 타인종 학생 인턴쉽 확대를, 한미은행은 흑인 자영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론 확충 등을 약속했습니다.

—–(시그널)—–
▶ 제19대 한국 대통령 선거 재외투표가 어제 막을 내렸습니다. 전세계에서 유권자 22만 1981명이 참여해 역대 최다 재외선거 기록을 세웠습니다.
▷ LA 총영사관 관할 지역에서만 등록유권자 1만 3631명 가운데 모두 9584명이 투표를 마쳐 70.3%의 투표율을 기록했습니다.

▶ LA 시간으로 내일 새벽 대선 후보들의 마지막 TV 토론이 펼쳐집니다. 투표 전 최대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부터는 여론조사 발표도 금지돼 이후로는 ‘깜깜이 선거’로 진행됩니다.
▷ 바른정당 의원 14명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긴급 회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잠시 뒤 바른정단 의원들이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탈당 후 자유한국당 입당을 선언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이 상황이 적절하다면 영광스럽게 김정은을 만나겠다 라고 말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영광스럽게라고 말한 것은 외교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이라고 백악관은 설명했습니다. 결과가 주목됩니다.
▶ 오늘 노동절을 맞아 LA 다운타운을 비롯해 전국에서 대규모 시위가 펼쳐졌습니다. 반이민 반노동 반환경 그리고 반 트럼프까지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LA다운타운 곳곳이 폐쇄됐습니다.
▷ 카혼패스에서 시작된 산불 타워 파이어 가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진화율 50%를 보이고 있습니다.

▶ 샌디에고에서 수영장 생일파티 도중 무차별 총격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 미 중부와 남서부 지역등을 강타한 토네이도로 15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습니다. 토네이도가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잠재적 위협을 받는 주민이 8천만명까지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큰 상황입니다.

****어제 1승을 올려 환호를 받았던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오늘 부상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발표된 이유는 슬라이딩하다 다친 엉덩이 부상 때문이라고 합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애플 등 기술기업들의 실적 기대 속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