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한국의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을 대통령직에서 파면한 뒤 한국은 급속히 대선 정국으로 편입되고 있습니다. 차기 대통령을 60일 이내 선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조기 대선 열기는 LA에도 이어져 불과 하루 만에 LA 총영사관 관할지역에서만 700여명이 유권자 등록을 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은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에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CNN등 해외  주요언론들은 일제히 박근혜 대통령 파면소식을 주요 뉴스로 보도했습니다.

****특히 미국의 네티즌들은  댓글 등을 통해 이번 사태가 한국 민주주의의 성숙도를 반영하는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다음은 트럼프라는 댓글도 달렸습니다.

 

▷ 백악관은 이번 일로 한미 동맹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하고 사드 장비도 계속 보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주미 한국 대사관도 미 주요 인사들과 접촉해 이번 사태를 설명하고 한국의 대미 관계는 변함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시그널)

 

▶ 한국의 헌법재판소는 박근혜 대통령 파면의 결정적인 이유로 대통령이 헌법을 지키려는 의지가 없다는 점을 적시했습니다.
▷ 헌법재판관 8명의 만장일치로 파면 결정을 내리면서 사회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한 의도도 담긴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 보수 세력이 판결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지만 헌재는 파면 선고 후 보충설명에서  이번 결정은 진보와 보수 이념의 문제가 아니라 헌법질서를 수호하고, 정치적 폐습을 청산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광화문 광장을 가득 메웠던 촛불 민심이 헌정사상 처음으로 현직 대통령 탄핵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탄핵 반대 시위 참석자 3명이 시위 도중 사고 등으로 숨졌습니다.

 

▶ 그동안 특검팀이나 헌법 재판소 앞에서 장사진을 치고 있던 취재진들은 모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서울 삼성동 사저에 몰려있습니다. 박대통령은 청와대의 짐이 정리되는 대로 삼성동 사저로 옮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 파면으로 자연인이 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강제 수사가 가능해 지면서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조사 시기 검토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PAUSE—
▶ 이번 일요일부터 서머타임이 시작됩니다. 12일 새벽 2시를 3시로 한시간 빠르게 조정해야 합니다.
▷ 이번 겨울에 캘리포니아의 강수량은 1895년 강수량 측정이 시작된 이래 가장 많은 비로 기록됐습니다.

▶ 캘리포니아의 노인 인구가 급증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20년 뒤에는 캘리포니아에는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25%에 달할 전망입니다.
▷ 미국은 북한의 도발과 한미 군사훈련을 동시에 중단하자는 중국의 제안에 대해 고려할 가치가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미국 고용지표의 호조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도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3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