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상원 공화당 지도부는 오늘 지난 5월 하원 통과 후 두 달째 상원에 계류 중인 건강보험법, 일명 트럼프케어의 수정안을 이번 주 발의해 다음 주 중 처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북한이 시험 발사한 대륙간 탄도미사일 급 ‘화성-14형’이 성능 개선이 이뤄진다면 500㎏ 무게의 핵탄두를 탑재하고,  샌디에고의 해군 기지를 타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시그널)——

 

▶ 지난 주말 곳곳에서  최고 기온 기록을 갈아치우며 남가주를 강타한 폭염은 이번 주초 한 풀 꺾이겠지만 높은 습도로 높은 불쾌지수는 계속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말에 지난 주말과 같은 폭염이 다시 엄습할 전망입니다.

****샌퍼난도 밸리에는 지난 토요일,  대형 정전 사고가 터져 14만여 가구가 에어컨 등 냉방기구의 도움 없이 폭염을 견뎌야 했습니다. 글렌데일 일부 지역 등에도 정전사고가 잇달아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 곳곳에는 크고 작은 산불들이 빠른 속도로 번지고 있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전역에 발생한 산불은 30여개로 주민 8천여 명이 대피해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지역은 산불로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 남가주 해안가들이 멕시코 북서부 해안에서 북상중인 허리케인 ‘유진’의 영향권에 들면서 높은 파도 등으로 주민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시그널)———-

 

▶ 전국적으로 고용이 호조되고 있는 가운데, 상반기 남가주 한인 취업 희망자들의 고용상황도 호조를 보였습니다. 한인업체들의 일자리도 늘어나고, 취업자들의 연봉도 올랐습니다.
▷ 주택난 해소를 위해 주택 부지 내 추가 유닛 건설을 보다 쉽게 허용하는 주법이 지난 1월부터 시행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한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 미국이 몇 주 안에 새로운 대북 제재 결의안을 안보리에서 통과시킬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한국 외교부는 북한과 거래한 제3국 기업을 일괄 제재하는 세컨더리 보이콧을 미국과 협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대북 원유공급 차단은 어려워 보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이 대선기간 동안 러시아 측 인사와 접촉한 사실이 드러나 러시아 스캔들이 다시 불거지고 있습니다.

 

**** 30대 현역군인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인 IS에  군사 기밀을 유출하려 했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체포된 군인은  현재 호놀룰루에서 복무중인  34살의 이카이카 에릭 강씨로,   계급은 일급 서전트입니다. 파키스탄과 한국 등에서도 근무했던 강씨는  IS에 충성을 맹세하고, 이들에게 군 기밀서류를 넘기려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의 10대 소녀가 일주일에 한번은 55만달러, 또 한번은 10만달러 복권에 당첨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기다리는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6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