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어제 저녁 치노의 한 한인교회 주차장에서 80대 한인 노인이 SUV 자동차를 후진하다가 보행자를 덮쳐,  한인 여성 두명이 숨지고, 또 다른 한인 4명이 부상당하는 참극이 벌어졌습니다.

****과실치사 혐의로 운전자를 조사한 경찰은 사고당시 한인 노인이 개스 페달을 브레익으로 착각하고 밟는 바람에 참변이 일어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노인 운전 의 위험성이 다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샌버나디노 초등학교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수업 중이던 교사 한 명 등 성인 2명과 8세 학생이 숨지고,  9세 학생이 부상했습니다. 자살한 용의자는 숨진 교사의 별거중인 남편으로, 경찰은 살인 후 자살 사건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지난 금요일 오후 버뱅크에서 70대 한인 노인이 자전거를 타고가다 교통사고로 숨졌습니다. 운전자는 체포되지 않았고 경찰이 사고 목격자를 찾고 있습니다.

 

▶ 아시안이라는 이유로 에어비앤비 호스트 가정에서 숙박을 거부당했던 UCLA 법대생인 한인여성이 오늘 타운에 와,  이 일의 경과를 밝혔습니다. 그는 인종차별은 피해자에게 지울 수 없는 상처가 된다며, 이 일이 인종차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이 오버부킹된 승객을 강제로 끌어 내리는 영상이 퍼지면서 항공사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끌려 내려간 사람은 중국계 의사로 알려졌습니다.

—PAUSE—

 

▶ 미 항공모함인 칼빈슨함이 당초 예정된 항로를 바꿔 한반도로 재 출격했습니다. 북한에 대한 강력한 경고로 해석됩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북핵 문제와 관련해 미국이 선택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준비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월 북폭설이 퍼지면서 한국 증시가 출렁이고, 한반도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민간인에게 화학무기 공격을 한 시리아에 즉각적인 군사조치를 한 미국이 이참에 시리아의 아사드 정권을 축출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후원금 과대포장 문제와 과거 음담패설 녹음화일을 파헤쳤던 워싱턴 포스트의 데이빗 파렌트홀드 기자가 퓰리처상 수상자로 결정했습니다.

 

*****보수성향의 닐 고서치 연방 대법관이 오늘 취임했습니다. 연방 대법원의 이념 지형이 다시 보수로 기울었습니다.

****항공기 내 휴대전화 사용금지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연방 통신위원회는 오늘  항공기 내에서 승객들의 휴대전화 사용을 허가토록 하자는 법안을 전격 철회했습니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의 핵심 인물 중 한 명이자 ‘마지막 실세’로 꼽히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오늘  법원의 영장실질심사에 다시 출석합니다. 이번에도 구속을 피해갈 수 있을 지 주목되는 가운데, 결과는 하루 뒤 새벽께 나올 전망입니다.

▷ 김연아 선수와 동시대에 태어나 영원한 2인자라는 꼬리표가 붙었던 일본의 피겨요정 아사다 마오가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올림픽 금메달의 꿈을 접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에너지주 강세속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6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