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산불대란이 벌어지고 있는 나파밸리 인근,  북가주 산불로 인한 사망자가 15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산불은 10만 에이커를 전소시킨 채 확산되고 있으며,  200여건의 실종자 신고도 접수됐습니다.
▷오렌지카운티에서 발생한 캐년 파이어 2 산불은 현재까지 7,500여 에이커를 전소시켰습니다. 건물 24채가 전소됐으며 주택 3,500여가구가 위협받고 있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신고되지 않았습니다.

—–(시그널)——

 

▶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에서 통과가 어려워진 오바마케어 폐지를,  행정명령을 통해 밀어붙이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귀추가 주목됩니다.

▶ 캘리포니아 주택가격 급등으로 이사를 고려하는 한인들은 재산세가 큰 걱정입니다. LA 등 10여개 카운티는 시니어 재산세 혜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재산세 상승을 피할 수 있습니다.

 

****LA 한인축제가 이번 주 목요일인 12일부터 나흘간 타운 올림픽가의 서울국제공원에서 펼쳐 집니다.  축제 하일라이트인 코리안 퍼레이드는 이번 토요일 올림픽가에서 펼쳐집니다.

****현대차가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획기적인 구매자 보증 장치를 내놨습니다. 구매자가 자신이 고른 차량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흘 안에 반납할 수 있고 판매금액을 전액 환불해주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처방약 값을 제약사 마음대로 올리는 것을 제한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 백악관이 NFL, 프로풋볼 선수들의 무릎꿇기 시위와 관련해 국가가 연주되는 동안 모든 사람이 기립하도록 의무화하는 규정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북한의 미사일 기술이 앞으로 5년 뒤쯤이면 미 본토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미국의 핵 잠수함과 항공모함 전단이 한반도를 향하고 있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 만료가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 주 내로 재판부는 추가 구속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미 FTA 재협상을 시작하기로 한 가운데 한미 FTA 발효이후 한국산 제품에 대한 미국의 수입 규제가 이전보다 6배나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카탈루냐 독립 선언과 관련해 카탈루냐 정부 수반이 독립 선언을 잠정 중단하고 스페인 중앙정부와의 대화를 제의했습니다.
▷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모로코와의 평가전에서 졸전 끝에 1-3 으로 패했습니다. 신태용 감독 취임이후 2무 2패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받아 든 가운데 또 감독 교체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기업들의 실적발표 기대에 장중과 마감가에서 모두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