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0-18-17(수) 아침 헤드라인-마운트 윌슨 산불 진화율 25%

Print Friendly, PDF & Email

어제 아침 발생한 마운트 윌슨 산불은 30 에이커를 태운 채 25%의 진화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 다이아몬드 바 지역에서도 작은 산불이 발생해 57번 프리웨이 북쪽 방면의 차량 통행이 전면 차단됐습니다.

 

엘에이 한인 타운의 주택에서도 화재가 발생해 옥스포드 길에 대한 차량 통행이 중단됐습니다. 엘 시군도에 있는 정유소에서도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북가주 지역 산불로 캘리포니아 주의 재해 보험료 인상에 대한 우려가 높습니다. 손해 보험 협회는 그러나 이번 산불로 인한 보험료 인상은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엘에이 시 검찰이 짝퉁 셀폰 충전기와 케이블 등을 판매해온 업소를 적발해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습니다.

 

올 연말 타운 업소들의 캘린더와 판촉물 제작이 지난 해 보다 조금 늘거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타운 경기가 비교적 양호했음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내 공항에서도 기내 반입 검색이 강화됩니다. 랩탑은 물론이고 태블릿과 디지털 카메라 게임기 등을 모두 검색대 바구니에 꺼내놔야 합니다.

 

하와이 연방 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이 입안한 세 번째 여행 금지 명령에도 제동을 걸었습니다. 이에 따라 시리아와 리비아 등 6개국 국민의 입국 금지 효력은 잠정 중단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치소에서 인권 유린을 당하고 있다며 이 문제를 국제적으로 이슈화 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법무부는 이 같은 문제를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공석이었던 헌법 재판관에 유남석 광주 고등법원장을 지명했습니다. 아홉 달간 계속된 헌재 공백 사태부터 정상화 하겠단 의도로 풀이됩니다.

 

자유 한국당과 바른정당 일부 세력의 통합히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문제도 공식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했습니다.

 

내셔널리그 챔피언쉽 시리즈 3차전에서 엘에이 다저스가 시카고 컵스에 6대 1 승리를 거두면서 월드 시리즈 진출까지 1승만을 남겨놨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으며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6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