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0-20-17(금) 아침 헤드라인-캘리포니아 운전면허 국내선 탑승 ID로 “OK”

Print Friendly, PDF & Email

연방 상원이 4조 달러 규모의 2018 회계연도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세제 개편안 입법도 빠른 속도로 추진될 전망입니다.

 

중앙 정보국, CIA 국장이 북한의 핵 개발 능력을 거의 마지막 단계에 와 있는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하와이가 북한의 핵미사일 공격에 대비한 주민 대피 훈련을 시작합니다. 대피 훈련은 12월부터 매달 첫 근무일에 15분간 실시됩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는 분열의 낡은 정치를 거부해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조지 부시 전 대통령도 미국의 정체성은 지리나 인종 등으로 결정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국토 안보부의 리얼 ID 법 적용 유예 기간이 내년 10월 10일로 연장되면서 캘리포니아 운전 면허증을 국내선 항공기 탑승 시 필요한 신분증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다카 수혜자들이 더 이상 일을 하지 못하게 되면 캘리포니아 주의 경제 손실이 수 십억 달러에 달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인 타운에도 적지 않은 피해가 예상됩니다.

 

이번 주말 오랜지 카운티와 벨리 등에서 3개의 한인 축제가 동시에 열립니다. 다양한 공연과 함께 한국의 농수산물과 특산물 그리고 먹거리 부스가 들어서는 장터도 문을 엽니다.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계 핵심인 서청원, 최경환 두 의원에게 탈당을 권유했습니다.

 

국정원 정치공작 의혹에 연루된 추명호 전 국정원 국장에 대한 구속 영장이 기각됐습니다. 검찰은 영장 재청구 보단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 대한 수사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가 자신의 마약 투약 의혹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그러나 주식회사 다스와 관련해선 말을 아꼈습니다.

 

엘에이 다저스가 시카고 컵스을 꺾고 29년 만에 월드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남가주 지역 곳에 따라 약간의 비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구름 낀 흐린 날씨에 오후에는 시속 15에서 25마일의 바람도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낮 최고 기온 75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