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공화당내 예비경선에서 하원 원내대표인 에릭 캔터 하원의원이 패하며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공화당이 지도부를 새로 구성해야 하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 에릭 캔터 연방 하원의원의 예비 선거 패배로 이민 개혁안이 영향을 받을 것이란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하지만 이민자 권익 옹호 단체들은 캔터의원의 패배와 이민개혁안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연방 이민국을 사칭하며 전화를 걸어 이민자 가정을 울리는 사기 전화가 극성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글렌데일에서는 이같은 사기에 걸려 1만달러 이상을 피해 본 가정도 있습니다.

▷ 도요타 자동차가 에어백 결함으로 227만대의 차량을 리콜합니다. 코롤라 야리스등 20개 차종입니다.

 

▶ LA시 도로 보수를 위한 판매세 인상안이 LA 시의회에서 유보됐습니다.

▶ 오렌지카운티의 교도관이 살인죄로 복역중인 한인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오늘부터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 가주 한미포럼이 지난 8일 별세한 위안부 출신 배춘희 할머니를 위한 분향소를 오늘, 내일 글렌데일 평화의 소녀상 앞에 마련합니다.

▷ 중가주 몬터레이에서 카약을 타고 하와이까지 가겠다고 떠난 50대 남성이 산타 바바라에서  60여마일 떨어진 곳에서 조난당해 구조됐습니다.

 

▶ 뉴욕 유엔본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국의 외교 사절들을 위한 한식 행사가 열렸습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을 비롯해 50여개 나라 대사 부부가 참석했습니다.

▷ 수전 라이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한미일 3자 안보협력의 심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가운데 미 국무부가 일본과 북한의 비핵화 기본 원칙에 공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이라크 도시 모술을 장악한 반군 무장세력이 인근 티크리트도 함락했습니다. 반군 세력이 확장되면서 사실상 내전상태로 치닫고 있습니다.

▶ 어제 스타벅스 외출에 이어, 오늘은 워싱턴 지역의 한 햄버거 가게에 오바마 대통령이 깜짝 방문했습니다. 백악관은 대중의 이목을 끌기 위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그제 문창극 국무총리를 지명한데 이어 오늘 일부 부처 장관 인선도 단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문창극 총리 후보자는 교회 특강에서 일제 식민통치와 남북 전쟁 그리고 남북 분단은 모두 하느팀의 뜻이다 라고 말한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청해진 해운의 실질 소유주인 유병언씨를 찾기 위한 대규모 수색작업이 연 이틀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구원파 시설물인 금수원에는 어제에 이어 오늘은 3천600명의 경찰이 동원해 수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유병언씨의  장녀 섬나씨가 프랑스 법원에 낸 보석 신청이 기각됐습니다. 섬나씨는  구금된 상태에서 범죄인 인도 재판을 받게 됩니다.

 

▶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잠시전 4시10분부터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해 시즌 8승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FIFA가 내분에 빠졌습니다. 블래터 회장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최를 둘러싼 비리 의혹으로 사임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세계 은행이 내놓은 비관적 경제전망에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날씨는 구름 조금 낀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최고 기온은 72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