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수요일 북한 문제와 무역에 관한 중대한 성명을 발표합니다.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 하는 문제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켰던 북미 양측이 숨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대화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 의혹과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신뢰한다며 정보 기관들을 비난했습니다.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정보기관은 물론 정치권에서도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미국 내 백만장자들이 세제 개편안에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부자들에 대한 세금 감면이 불평등을 가속화 할 것이라며 세금 감면 반대 서한을 의회에 보낸다는 계획입니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남녀 임금 격차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풀타임 채용에선 남성이 여성을 앞질렀습니다.

 

교통체증으로 엘에이 지역 운전자들은 연간 104시간을 도로에서 허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1인당 2천 달러가 넘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민의 과반 이상이 개솔린 세 인상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엘에이와 샌프란시스코 주민들의 절반 이상은 개솔린 세 인상을 지지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뉴저지 주에서 계를 운영하다 잠적했던 한인 계주가 개인 파산 절차를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나자계 파동으로 피해를 입은 한인들은 법적 대응을 준비 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아세안과의 협력 강화를 담은 미래 공동체 구상을 발표했습니다. 아세안과의 교류협력은 미중일러 4개국 수준으로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청와대에 건낸 혐의로 이병기 전 국정원장이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도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각 종 적폐 청산 수사에서 지시 보고 체계의 최고점에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으로 검찰의 칼날이 향해가고 있습니다. 검찰 주변에서 이 전 대통령이 연내 소환 조사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4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