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트럼프 대통령이 행정명령을 통해 오바마 케어 손보기에 들어갔습니다. 의회를 통한 오바마 케어 폐지 시도에 잇달아 실패했던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행정명령에 서명함으로써 오바마 케어의 주요 부분에 수정을 가했습니다.

****이 행정명령은 다양한 커버리지의 보험플랜을 허용하고, 스몰 비즈니스에 적용되는 오바마 케어 규정을 완화해 비즈니스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하지만 병력이  있는 환자들의 보험료 부담은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시그널)——–

 

▶ LA 한인 축제의 막이 올랐습니다. 축제 첫날인 오늘 오전부터 농수산물 엑스포, 먹거리 장터 등은 한인들로 북적였습니다. 한국에서 온 130여개 업체가 축제에 참가해 다양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한인 축제는 오늘부터 이번 일요일까지 진행되며, 축제 중앙무대에서는 각종 공연이 잇달아 펼쳐집니다. 토요일에는 퍼레이드와 청소년 탈렌트쇼가  축제를 절정으로 이끕니다.

——-(시그널)———

 

▶ 북가주 산불이 닷새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29으로 늘어났으나,  불길 속에서 수백 명이 소식이 끊긴 채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 하지만 어제 밤부터 기온이 다소 떨어지고, 바람도 약해지면서 불길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진화율이 10%에 이르는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에서 발생했던 캐년 2 산불은 60%가 진화된 상태입니다. 대피명령도 해제됐고, 차단됐던 도로도 보수가 필요한 일부를 제외하고는 모두 재개됐습니다.
▷ 오늘 밤부터 토요일 오전까지 LA 카운티 산악지대와  밸리 등에 강한 바람과 낮은 습도로 산불 경고가 내려졌습니다.

—PAUSE—

 

▶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집니다. 내일 제막식을 갖게 되는 뉴욕 소녀상은 맨해튼 한인이민사 박물관에 들어서게 됩니다.

****지난 2012년 아프가니스탄을 배낭 여행하다 탈레반 연계조직에 납치됐던 캐나다인과 미국인 부부가 5년만에 석방됐습니다. 미국과 파키스탄의 긴밀한 공조가 이끌어낸 결과라는 평갑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내일 새로운 대 이란 전략을 발표합니다. 핵 협정을 재협상하거나 파기하는 수순으로 예상되고 있어 핵 위기 확산 우려가 큽니다.
▷ 백악관은 대북 문제와 관련해 외교적 해법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북한 미사일 위협은 우려스럽지만 충분히 통제가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노스 캐롤라이나의 한 교도소에서 재소자들이 집단 탈옥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작업장에  불이 나 적어도 9명이 부상했습니다.
▷ 미국과 이스라엘이 동시에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 유네스코 탈퇴를 선언했습니다. 지난 2011년 재가입 이후 6년만에 나온 탈퇴 결정인데, 유네스코의 반 이스라엘 경향이 원인으로 꼽힙니다.

 

▶ 박근혜 정부 당시 세월호 사고 당시 첫 보고시점을 수정하고, 위기관리 매뉴얼을 임으로 바꾼 정황이 드러났다고 청와대가 주장했습니다. 오늘 박근혜 대통령의 구속 연장 결정이 법원에서 날 것으로 보입니다.
▷ 스페인 카탈루냐 분리 독립과 관련해 독립을 반대하는 쪽과 찬성하는 쪽 사이에 폭력 충돌이 일어났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최근 상승 부담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