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2일(월) 주요뉴스-연방예산, 저소득층 복지, 의료예산 대폭 삭감

Print Friendly, PDF & Email

▶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이 스웨덴에게도 져 조별 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그리고 내일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 일본과 경기합니다.
▷ 관심을 모았던 단일팀 응원을 위해 북한 응원단을 비롯해 전국에서 관람객이 객석을 가득 메웠습니다.

▶ 내일 새벽부터 쇼트트랙 500미터 등 한국 선수들의 메달이 기대되는 종목이 시작됩니다.
▷ 한국은 쇼트트랙 강국이지만 500미터에서는 단 한번도 금메달을 따낸 적이 없습니다. 500미터에 출전하는 최민정 선수가 과연 첫 금메달을 안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미국의 천재 스노보더 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미국대표팀의 한인 클로이 김이 예선전을 통해 올림픽 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했습니다. 내일 결선에서 금메달에 도전합니다.
▷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석한 펜스 부통령의 고압적이 자세에 주류 언론들의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현장 외교에서 실패했다는 분석과 북한의 실상을 고려할 때 당당한 태도였다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 김여정 제1부부장, 김영남 상임위원장과 2차례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예술단이 북으로 떠났습니다. 한국 정부는 후속조치를 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남북대화 전에 북미대화가 선행되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 방남 결과를 보고 받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은 향후 남북 관계 개선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것을 지시했다고 전해졌습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이 저소득 주민들의 복지 예산을 대폭 삭감한 연방정부 예산안을 상정했습니다.
▷ 불법 고용을 막기 위한 서류인 고용자격 확인서 I-9 감사가 부쩍 강화됐습니다. 중소 한인기업들은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무방비 상태가 많아 주의가 요구됩니다.

▶ 지난 토요일 타운에서 80대 한인 할머니가 대낮에 무차별 폭행을 당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LA 국제공항의 4번 주차장 건물 공사가 오늘부터 시작되면서 4,5층 88개 주차공간이 줄어듭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무역적자 해소를 위해 다른 나라가 미국 제품에 매기는 세금만큼 미국도 수입세를 매기는 호혜관세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정부의 통상압박이 거세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1조5천억달러 규모의 사회기반시설, 인프라 투자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는 딱딱한 자세를 유지하다 미국으로 돌아간 펜스 부통령이 북한과의 대화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틸러슨 국무장관은 북미 대화의 시기는 전적으로 북한에 달려있다고 밝혔습니다.
▷ 국정농단 사태의 핵심 최순실씨의 1심 선고가 LA 시간으로 내일 새벽 열립니다. 재판에 넘겨진지 450일 만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 지표를 기다리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64도로 쌀쌀하겠습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