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한인 타운의 홈리스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 지고 있는 가운데,  차에서 생활하는 홈리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업소 앞을 장악한 이들 때문에 타운 비즈니스 업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 건물주가 세입자의 체류 신분을 외부에 공개하거나 불체자라고 이민국에 신고할 수 없도록 하는 법안이 주의회를 통과했습니다.

 

▷ 민주당 연방하원 지도부가 다카 폐지로 인해 추방 위기에 몰린 젊은이들을 구제하기 위해 드림 액트 법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다카 폐지로, 다카 수혜자들의 신분은 불법체류자가 됩니다. 이와 함께 의료보험 혜택도 사라져 의료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여지게 됐습니다.

 

▶ 차를 운전하거나,  차에 탄 상태에서 마리화나를 흡연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이 시행됩니다.
▷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선정한 미국 최고 대학에 프린스턴이 뽑혔습니다. 하버드가 2위, 스탠포드 5위, 칼텍이 10위, USC 와 UCLA는 공동 21위를 기록했습니다.

 

▶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아이폰 엑스가 공개됐습니다. 홈 버튼이 없어지고 3만여개의 점이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을 담았습니다. 통화기능을 포함한 애플워치3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 연방 교통당국이 교통사고 원인 조사과정에서 테슬라의 자율주행시스템을 사고 원인으로 지목했습니다.

 

▶ 초강력 허리케인 ‘어마’가 열대성 저기압으로 약화한 가운데 플로리다주 등 피해지역 복구작업이 시작됐습니다. 경제적 피해는 최대 920억달러로 추산됐습니다.
▷ 미국 내에서 허리케인 어마로 인한 사망자는 12명으로 집계됐고, 카리브해 섬나라 사망자 35명을 포함하면 어마 사망자는 47명이 됩니다.

 

▶ 권력 암투 끝에 공석이 된 백악관 공보국장에 트럼프 대통령 최측근이자 올해 스물여덟살의 여성 호프 힉스가 내정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유엔 안보리 새 대북 제재 결의안의 수위가 낮아진 것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독자 제재 움직임도 보이는 가운데 중국을 향한 제재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미국의 세제개편안 기대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구름 조금 낀 하늘 보이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7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