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의회가 고강도 대북 제재법안을 매우 신속하게 그리고 초당파적으로 가결 처리했습니다. 상원에 이어 하원도 이 법안을 거의 만장일치로 통과시킴으로써,  미국은 이제 북한에 대한 독자적인 제재 수순을 밟게 됩니다.

▷ 미국의 제재 법안이 실질절으로 북한의 돈줄을 죌 수 있느냐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성공의 열쇠는 대북 제재를 반대하는 중국이 쥐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 남북간 대화 통로가 완전 차단되고,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드배치에 중국과 러시아가 반발하면서 한반도가 신냉전 시대로 돌입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북한 미사일 위협에 대비해 한국에 패트리엇 부대를 추가배치 했습니다.

▷ 개성공단 폐쇄와 자산 동결로 기업들의 피해가 추측이 불가능할 정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매출 손실, 그 동안 개성공단에 투자한 투자금, 거래처 약속 파기에 따른 손해배상 등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PAUSE—

 

▶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15세 여고생 2명이 사망했습니다. 용의자 검거 이야기가 나오지 않고 있어 자살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 미국 국적의 상업용 여객기가 올 가을부터 쿠바에 정기 취항할 예정입니다. 하루에 100편이상의 미국발 쿠바행 비행기가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의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의 재외선거인 신고 신청이 내일 마감됩니다. lLA총영사관은 토요일인 내일도 등록신청을 받지만 등록은 크게 저조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번 일요일 발렌타인스 데이를 앞두고 타운도 분홍빛으로 물들었습니다. 선물과 꽃가게 등 관련 업소는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지만,  일요일이어서 직장 꽃 배달과 초콜렛 배달 등이 없어 매출은 작년만 못하다는 전언입니다

 

▶타운의 저소득층 진료기관인 이웃케어 클리닉이 치과와 안과로 진료 분야를 확대합니다. 100% 예약 환자만 받습니다.

▷ 도널드 트럼프의 지지율이 44%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도 본격적인 상승세를 타면서 힐러리 클린턴을 7% 포인트차까지 따라 붙었습니다.

 

▶ 지카 바이러스 비상이 걸렸지만 백신이 나오려면 최소한 1년 반은 지나야 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지카바이러스와 소두증의 관계 여부를 연구중입니다.

▷ 수 십만명의 인명피해를 내고 아직도 난민사태로 전세계의 지탄을 받고 있는 시리아에 내전 5년만에 휴전을 추진되고 있습니다. 1주일안에 휴전을 발효할 수도 있다고 국제사회 지도자들이 밝혔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금융과 에너지업종 강세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의 내일 날씨는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1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rint Friend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