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3일(금) 주요뉴스-“토요일, 올림픽서 만나요” … 3pm 코리언 퍼레이드

Print Friendly, PDF & Email

 

*** 제44회 LA 한인축제가 이틀째를 맞았습니다. 한국일보 주관으로 열리는 축제 하이라이트,  코리안 퍼레이드는 내일 오후 3시 올림픽가에서 펼쳐집니다.
▷이어서 저녁 6시에는 축제 메인 무대에서 라디오서울이 주관하는 청소년 탤런트 쇼가 열려 토요일 축제를 절정으로 이끌게 됩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오바마케어 하에서 저소득층에게 지급하던 보조금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수 백만명의 미국인에게 타격이 예상됩니다.
▷ 오는 16일부터 2주간 저소득 세입자들에게 연방 정부가 아파트나 임대 주택의 렌트비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인 섹션 8의 신청을 받습니다. 13년만에 찾아 온 기회여서 유자격자들은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북가주 산불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망자는 33명으로 늘어났고 21만여 에이커를 전소시켰습니다. 하지만 바람이 잦아 들면서 산불 진화에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 연방 이민 세관국은 북가주 산불 피해지역의 쉘터 등에서 불체자 단속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 핵협정 합의 이행을 인증하지 않는다고 선언했습니다. 공을 넘겨받은 의회의 판단에 따라 이란 핵 협정이 파기될 수 있게 됐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 이란을 불량국가로 지목하고 제재를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월트디즈니가 소유한 ESPN 대량 감원에 이어 ABC 방송에 대한 대량 감원도 예상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영화 제작자 하비 와인스틴의 성범죄 사건과 관련해 미국과 영국 경찰이 합동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여배우들의 폭로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와인스틴은 한번만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PAUSE—

 

▶ 미 재무부가 환율 조작 의심국을 이번 주말 발표합니다. 미국을 상대로 흑자를 많이 보거나 당국의 외환시장 개입 규모가 클 경우가 요건입니다. 관찰 대상국인 한국경제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 BBK 주가조작 사건’의 피해자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직권남용으로 김경준 전 BBK 투자자문대표로부터 재산을 회수하지 못했다며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김재수 전 LA 총영사도 함께 고발됐습니다.

 

▶ 구속 만료 시점을 앞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이 최장 6개월 연장됐습니다. 법원은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구속연장을 결정했습니다.
▷ 한국과 중국이 급할 때 서로 돈을 빌려주는 ‘통화 스와프‘ 연장에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얼어붙은 한중관계에 낙관은 금물이라는 지적입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87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