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5세 이상의 시니어가, 어느 곳에, 몇 번씩 집을 사서 이사를 해도, 지금 보유하고 있는 집처럼 낮은 재산세를 낼 수 있도록 하자는 주민 발의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지지 서명이 100만이 넘었습니다.
▷ 오는 11월 선거에서 캘리포니아를 북부, 중부, 남부 3개 주로 분할하자는 주민투표 발의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LA는 중부, 오렌지카운티는 남부, 샌프란시스코는 북부 주에 속해 있습니다.

 

▶ 그리피스 팍에서 오늘 오후 산불이 발생해 0.5에이커를 태우고 진압됐습니다.  이틀내 불던 강풍은 오늘 오후 들어 잠잠해 졌습니다.
****LA 총영사관 등 미국의 한국 공관들이 현재 의회에 상정돼 있는 입양인 시민권 자동부여 법안의 통과를 적극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 오늘 ’13일의 금요일’을 맞아 남가주를 비롯한 미 전역의 일부 고교와 대학에 교내 폭력을 위협하는 이메일 등이 발송돼 캠퍼스가 폐쇄되는 등의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하지만 캠퍼스내 폭력이 사실로 판명된 곳은 아직 없습니다. 한 조직이 의도적으로 퍼뜨린 악의적인 협박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팜스프링스 인근 인디오에서 오늘부터 코첼라 벨리 뮤직 페스티벌이 시작됩니다. 비욘세 에미넴을 비롯해 X재팬 등이 출연하며, 20만명 이상이 이번 주말과 다음 주말 이 지역에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미국내 국립공원 입장료가 5달러씩 오릅니다. 일부 국립공원의 입장료를 3배 인상하겠다는 계획이 5달러 인상으로 대체된 것입니다.

 

▶ 지난해 해임된 제임스 코미 전 FBI국장이 회고록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마피아 두목으로 비유하며 신랄하게 비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진실과 거짓의 구별능력이 없는 거짓말쟁이며,  자아의 노예라고 혹평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코미 전 FBI 국장을 거짓말쟁이라고 맞받아 치며 능력이 없어 해임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밀정보를 누설했다며 기소해야 한다고도 주장했습니다.

 

▶ 연방 재무부가 발표한 하반기 환율 보고서에서 한국은 환율조작 관찰 대상국 위치를 유지했습니다. 지난해 10월에 발표 때와 같습니다.
▷ 연방 상하원 청문회에 섰던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유럽 의회에도 출석해 중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북미 정상회담 장소와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가운데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은 한반도 비핵화를 향한 바른 길로 가는 중이라고 조심스럽게 낙관한다고 말했습니다.
▷ 시리아 사태 논의를 위한 유엔 안보리가 오늘도 열렸지만 서방과 러시아간의 큰 시각 차만 확인하고 끝났습니다.

 

▶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에서 미국 측은 전략자산 전개 비용을 한국이 분담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한국 측은 난색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청와대에서 회동했습니다. 외교 안보 현안에 대한 대화가 1시간 넘게 오갔지만, 현격한 시각차만 확인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금융주가 약세를 보이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80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