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3일(화) 주요뉴스-클로이 김 마침내 올림픽 금메달… 남가주 한인들도 축하축하!

Print Friendly, PDF & Email

▶올해 17살인 남가주 출신의 클로이 김 양(사진)이 스노우보드에서 최연소 금메달을 거머쥐면서 동계 올림픽의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한인 사회도 기쁨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 스피드 스케이팅 1500미터에서 한국의 김민석 선수가 아시아인으로 처음 이 부분에서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동메달을 딴 김민석 선수는 홈팬의 응원 덕이라고 말했습니다.

▶ 여자 쇼트트랙 500미터 기대주였던 최민정 선수가 2위로 골인했지만 상대 선수에게 손을 사용했다는 비디오 판독 결과가 나오면서 실격 처리됐습니다.
▷ 오늘밤 11시30분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마지막 조별 예선전 일본과의 승부를 벌입니다. 양팀은 이미 예선 탈락이 확정된 가운데 피할 수 없는 자존심 한판 승부를 펼친다는 각옵니다. 이 경기는 USA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됩니다.

—PAUSE—

 

▶ 지난 10일 토요일 한인타운에서 한인 할머니를 폭행한 남성의 CCTV가 공개됐습니다. LA 시의회와 한인회가 현상금을 내걸기로 하는 등 조속한 범인검거를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 토랜스의 60대 한인 남성이 오늘새벽 음주운전으로 주민 3명을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이 한인 남성은 10만달러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습니다.

▶ 가든그로브 한인타운 상가 주차장에서 불탄 차량 안에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 미 서부 최대 의류 박람회 2018 라스베가스 매직쇼가 개막했습니다. 120여개의 한인 업체들이 참가했습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 FTA 협상은 재앙이었다며 공정하게 개정하거나, 안되면 폐기할 수 있다고 말해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달 5일 폐기되는 다카와 관련해 마지막 기회라며 최후통첩을 날렸습니다. 다카 법제화는 멕시코 장벽예산과 결부해 일괄처리 해야 하는 데 민주당의 고민이 큽니다.

▶ 댄 코츠 국가정보국 국장이 상원 정보위 청문회에 출석해 북한이 올해 더 많은 미사일 발사 실험을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 GM이 군산 공장을 폐쇄한다고 밝혔고, 트럼프 대통령은 군산 GM공장이 미국으로 이전한다고 밝혔습니다.

▶ 국정농단의 주범 최순실씨에게 법원이 징역 20년을 선고했습니다. 최씨 측 변호인은 즉각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K 스포츠재단에 지원한 70억원이 뇌물로 인정되면서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경제지표 발표를 기다리는 가운데 상승 마감했습니다. 대 폭락 이후 3 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67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